[산업일보]
새로운 EPLAN 버전이 출시된다. 달라진 EPLAN 플랫폼 v2.6 은 터미널 다이어그램 설계, 프로젝트 데이터 관리, 유/공압 설계를 위한 통합 업무 프로세스를 지원한다.
지난 2014년부터 이스탄불에 자회사를 운영 중인 EPLAN에 따르면 터키어를 추가, 총 17개 언어가 지원됐다고 밝혔다.
터미널 스트립 처리는 물론, 관리할 때 사용된 액세서리들로 쉽게 묘사가 가능하며, 자동 또는 수동으로 정의된 점퍼를 손쉽게 식별할 수 있다는 게 이플랜 관계자의 설명이다.
또한 터미널의 현재 상태를 내비게이터(Navigator)에 표시함으로써 사용자를 지원한다. 이 외에도 새로운 연결-위주의 뷰는 어떠한 터미널이 접속하고, 이용할 수 있는지를 확인 가능하기 때문에 간소화로 인한 설계 엔지니어링 프로세스가 가속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프로젝트 및 프로젝트 데이터 관리
프로젝트 관리를 위한 Quick Input Filter를 이용해 프로젝트 및 프로젝트 데이터를 더욱 쉽게 처리하고 관리한다. 하위 프로젝트를 자유롭게 정의하고, 저장할 수 있으며, 더욱 유연하게 이름을 할당한다. 예를 들어, 사용자는 주요 프로젝트의 최신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하위 프로젝트를 저장하는 대신, 메인 프로젝트만 업데이트하면 된다. 프로젝트 구조 관리의 경우, 특정 구조를 검색하고, 프로젝트 전반에 걸쳐 수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프로젝트 관리가 간소화됐다. 프린트 또는 PDF 출력을 위한 페이지 순서 정의 또한 크게 개선됐으며, 사용자는 업그레이드 된 기능을 통해 혜택을 얻는다.
3D 기반 배관/호스 라인
냉각 및 윤활을 위한 유압 및 공압 장치의 경우, 대부분의 애플리케이션에서 공기나 오일과 같은 매개체를 이송하는 배관 또는 호스 라인을 사용한다. Pro Panel과 함께 Fluid는 배관 및 유압 호스 라인을 완벽한 레이아웃 기능을 갖춘 3D로 직접 표현한다. 따라서 설계 엔지니어는 호스 라인의 길이 등의 레이아웃을 검토할 수 있으며, 또한 내보내기 기능을 통해 배관의 형상을 외부의 파이프 벤딩을 위한 외부 제조 소프트웨어로 전송된다.
사전 계획에서 세부적인 엔지니어링까지
대부분의 새로운 기능은 고객의 기존 프로세스에 간단하게 통합된다. 현재 Preplanning은 데이터를 외부 소스로부터 불러올 수 있으며, 사전 뷰 기능을 통해 데이터를 불러오기 전에 확인이 가능하다. 차이점을 식별하는 것도 매우 쉽다. 이전에 삭제된 객체도 이제는 사전 계획 및 세부 엔지니어링 과정에서 쉽게 찾아내거나 제거한다. 이를 통해 사전 계획에서 세부적인 엔지니어링 작업 전반에 걸쳐 설계 엔지니어링이 이뤄지는 동안 데이터 일관성 및 연속성이 계속해서 유지된다.
향상된 IT 통합
사용자 관리 또한 보다 용이해졌다. 기존 사용자는 새로운 사용자를 생성하는 대신 IT 인프라에서 간단하게 불러온다. EPLAN 사용자 권한 관리를 위해 Active Directory 지원을 확대했다. 또한 SQL 데이터베이스 사용도 간단해졌다. 사용 가능한 SQL 데이터베이스 선택 목록에서 올바른 목록을 선택해 사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