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24일] 미국 제조업 지수 2015년 3월 이후 최고(LME Daily Report)
24일 비철금속 시장은 중국의 생산 감소 소식과 달러 약세 등의 영향으로 전일에 이어 대부분의 품목이 상승세를 이어 나갔다.
Copper는 전일 종가 수준으로 장을 개장한 뒤 Asia장에서는 $5,800대 초반에서 조용한 모습이 연출됐다. 하지만 London 장 개장 후 얼마 지나지 않아 중국에서 Aluminum 생산을 감소할 수 있다는 뉴스가 나오면서 비철금속들이 강세를 보이기 시작했다.
이날 블룸버그는 중국 정부가 공해를 해결하기 위해 Aluminum 생산업체의 가동을 줄일 계획이 있다고 보도했다. 이 계획은 산업계의 자문을 거쳐야 하기 때문에 확정적인 것은 아니지만 중국의 환경감시기구가 Chalco에 대해 대기 오염에 적절히 대처하지 못했다는 구두 경고를 한 만큼 어느 정도의 생산 감소는 실현화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로 인해 Aluminum은 전일에 이어 20개월 최고치를 갱신했고 Copper 역시 $5,900선을 돌파하며 장을 마감했다.
Sucden Financial의 Analyst인 Steve hardcastle은 비철금속 가격이 상승하고는 있지만 에너지 가격 역시 상승하고 있어 광산에서 적극적으로 생산량을 늘리기 어려울 것이라고 발언했다. 그는 또한 미국이 중국 산 Aluminum에 대한 중국 정부의 보조금 지급에 대해 WTO에 문제를 제기한 만큼 중국의 풍부한 Aluminum이 중국에만 머물러 있을 수 있을 가능성도 있어 가격 상승에 긍정적이라고 밝혔다.
25일은 별 다른 지표 발표가 없는 가운데 중국 생산 감소가 실제로 실현될지에 대한 시장의 예측을 지켜봐야 할 것으로 사료된다.
자료 : NH농협선물
본 자료의 내용에 의거해 행해진 일체의 투자행위 결과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