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인신협] 레이싱미디어 ‘말산업ICT연구소’, 기업부설연구소로 인정받아
이상미 기자|sm021@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인신협] 레이싱미디어 ‘말산업ICT연구소’, 기업부설연구소로 인정받아

기사입력 2017-03-15 16:01:22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레이싱미디어(대표 김문영)의 ‘말산업ICT연구소’가 지난 14일자로 미래창조과학부(이하 미래부)로부터 기업부설연구소로 인정(제2017111272호)받았다.

미래부로부터 기초 연구 진흥 및 기술 개발 지원에 관한 법률 규정에 따라 권한 위탁을 받은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는 레이싱미디어 기업부설연구소의 인증 사실을 통보했다. 신청 분야는 과학기술로 주 연구 분야는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말산업의 통계학 연구다. 3명의 연구 전담 요원과 1명의 연구 보조 직원으로 구성됐으며 연구소장은 김주형 말산업ICT연구소 수석연구원이 맡는다.

정부의 기업부설연구소 인정에 따라 말산업ICT연구소는 말산업과 관련한 통계 및 데이터 분석 등을 기반으로 향후 말산업 시장을 주도한다는 방침이다. 20여 년 간 축적된 말산업 데이터를 활용해 관련 특허도 곧 출원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주형 레이싱미디어 기업부설연구소장은 “경마산업은 물론 말산업 시장을 우선 분석하고자 주요 지표와 통계 및 데이터를 총 집대성, 빅데이터화하는 작업을 서두를 것”이라며, “이를 기반으로 주요 특허를 출원하는 등 성과 창출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반갑습니다. 편집부 이상미 기자입니다. 산업 전반에 대한 소소한 얘기와 내용으로 여러분들을 만나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