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3월17일] 달러인덱스 연준 발표 이후 지속적 약세(LME Daily Report)
이상미 기자|sm021@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3월17일] 달러인덱스 연준 발표 이후 지속적 약세(LME Daily Report)

기사입력 2017-03-20 13:47:05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지난 10일 한주를 마감한 비철금속 시장은 장 초반 중국 Copper 생산량 증가 소식에 약세를 보였지만 장 후반 가격이 회복하며 전일 대비 상승 마감했다.

Copper는 $5,900대 초반에서 장을 시작한 뒤 Asia 장에서 $5,860선까지 하락했다. 이날 발표된 중국의 생산량 데이터가 공급 부족에 대한 우려를 어느 정도 불식시킬 수 있다는 판단에 투자자들이 매도에 나선 것으로 풀이된다. 하지만 london 장 이 개장된 후 Copper는 다시 서서히 가격을 회복해 나가기 시작했다. 결국 $5,900선을 돌파한 Copper는 $5,900대 중반까지 상승하며 장을 마감했다.

포렉스 닷 컴의 Analyst인 파와드 라자크자다는 달러가 충분히 예상했던 조정 모드에 머물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또한 현재 미국이 주요국 중앙은행 중 유일하게 긴축에 나서고 있기 때문에 달러화 강세는 장기적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언급했다.

이번 주 시장은 연준 발표 이후 이에 대한 적응을 지속적으로 해 나갈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연준의 금리발표가 끝난 이후 시장은 독일에서 이어진 G20 재무장관 회의에 주목하고 있다. 트럼프 대통령과 메르켈 총리의 회담도 열렸다. 트럼프 대통령이 독일이 환율을 조작해 불공정 무역으로 이익을 보고 있다고 비판한 적이 있기 때문에 이번 회담에서 이와 관련된 내용이 나올 것인지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자료 : NH농협선물
본 자료의 내용에 의거해 행해진 일체의 투자행위 결과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반갑습니다. 편집부 이상미 기자입니다. 산업 전반에 대한 소소한 얘기와 내용으로 여러분들을 만나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