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통계데이터로 빅데이터 산업 활성화
이상미 기자|sm021@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통계데이터로 빅데이터 산업 활성화

기사입력 2017-08-31 15:12:49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빅데이터 업무 추진 현황을 종합적으로 파악하고, 공공과 민간 빅데이터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지난해 12월 8일 출범한 '민관 합동 빅데이터 TF'는 30일 공동팀장인 과기정통부 김용수 2차관, 행안부 심보균 차관, 통계청 황수경 청장을 비롯해 중앙·지자체 공공기관과 민간기업 및 학계전문가 4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통계 기반의 빅데이터 산업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특히, 빅데이터 통계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빅데이터 통계 산업 활성화 전략 추진, 빅데이터 통계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자격증 신설 방안 등을 제시하고, 통계청 보유 인구·가구·주택·소득 공공데이터와 민간이 보유한 신용·위치정보 빅데이터를 연계한 가계부채 DB 등 빅데이터 연계사례를 공유했다. 신한카드(대표 임영진)는 신용카드 빅데이터를 활용한 소비유형 예측사례를 발표했고, 통계조사 전문업체인 닐슨코리아(대표이사 신은희)는 통계 빅데이터 활성화 방안을 제안했다.

과기정통부 김용수 2차관은 “통계 데이터는 모든 산업군에서 활용가치가 높은 국가적으로 중요한 데이터”라고 강조하고 “최근 4차 산업혁명이라는 시대적 변화를 맞이해서, 통계데이터와 다른 공공·민간 데이터의 융합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노력을 적극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반갑습니다. 편집부 이상미 기자입니다. 산업 전반에 대한 소소한 얘기와 내용으로 여러분들을 만나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