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빅데이터·IoT·AI, 차세대 애플리케이션 이끄는 3대 요소로 성장
김진성 기자|weekendk@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빅데이터·IoT·AI, 차세대 애플리케이션 이끄는 3대 요소로 성장

프로스트 앤 설리번 “핵심기술에 대한 시장 기회 강화할 것으로 기대돼”

기사입력 2017-09-24 08:24:08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빅데이터·IoT·AI, 차세대 애플리케이션 이끄는 3대 요소로 성장


[산업일보]
빅데이터 분석이 효율적인 데이터 관리를 위해 경제 모든 분야에 단계적 변화를 불러오고 있다. AI와 IoT, 셀프 서비스 가상화, SQL (Structured Query Language)과 같은 ICT 분야의 와해성 기술 혁신이 다양한 응용분야들과 시장들에 깊숙이 침투해 있다. 빅데이터 시장은 현재 이들이 안고 있는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일부 지원 기술들의 발전과 더불어 수 많은 기술들의 융합을 경험하고 있다.

프로스트 앤 설리번 한국 지사가 발표한 '빅데이터를 이끄는 기술 발전(Technology Advancements Shaping Big Data Progress) 보고서'는 기술 융합을 통해 빅데이터 분야가 안고 있는 문제들만 해결하는 것이 아니라, 차세대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용이하게 하는 잠재력을 가진 ICT 내 주요 기술 개발 분야들을 식별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해당 기술로는 AI와 IoT, 자가 서비스 가상화, SQL, 인메모리 컴퓨팅(in-memory computing), 가상현실, 소프트웨어 기반 가상 머신, 센서 데이터, IDaaS (Identity-as-a-Service)가 있다.

프로스트 앤 설리번 테크비전팀의 수압나딥 나약(Swapnadeep Nayak) 연구원은 “디지털과 컨넥티드 시대인 만큼 현재 기업들은 그 어느때보다 더 많은 고객 데이터에 접근할 수 있게 됐다. 하지만 기존의 빅데이터 솔루션들은 개인의 사용 지식으로 제한됐다”며, “이로 인해 과거 데이터에 관한 분석과 행동에 관한 인사이트만을 제공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그의 주장에 따르면, 숙련된 인적 자원이 부족한 것 역시 인사이트의 수준을 더욱 제한시켰다. 최근 AI가 발전하면서 개발자들은 데이터간의 숨겨진 관련성들을 밝힐 수 있게 됐다. 이로 인해 최소한의 데이터 입력으로 데이터 분석 과정을 크게 용이하게 만들어 빅데이터 성능 문제를 해결할 수 있게 됐다.

나약 연구원은 "빅데이터 발전을 이끄는 주요 기업들로는 Amazon, Google, Oracle, Microsoft, Facebook, Cloudera, Presto, Actifio, Red Hat, IBM이 있다. 이들 기업들이 앞으로의 빅데이터 성장을 이끌고 새로운 핵심 기술들에 대한 시장 기회들을 강화시킬 것이다. 또한 이들은 여러 지역 경제 성장에 큰 영향을 미칠 것이다"라고 전했다.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안녕하세요~산업1부 김진성 기자입니다. 스마트공장을 포함한 우리나라 제조업 혁신 3.0을 관심깊게 살펴보고 있으며, 그 외 각종 기계분야와 전시회 산업 등에도 한 번씩 곁눈질하고 있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