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16일 비철금속 시장은 전일에 이어 대부분의 품목이 보합세를 유지했다. Nickel은 하락세를 이어 나갔다.
이날 발표된 중국 10월 Copper 생산량은 전년 동기 대비 6.3% 증가한 78만1천톤, Zinc는 3.8% 증가한 57만7천톤을 기록했다. 반면 LME 재고는 3천900톤 감소한 25만1천550톤을 기록해 9월 이후 최소치를 나타냈다.
중국의 수요에 대한 전망은 여전히 부정적인 가운데 Aluminum 등 일부 품목은 생산 감소에 대한 기대감으로 가격이 지지 받는 모양새를 보였다.
중국 최대 Aluminum 생산 업체인 Hongqiao Group은 중국 정부의 Aluminum 생산 중단 명령에 따라 인도네시아 등으로 제련소를 옮기는 방안을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대해 Commerz Bank의 Analyst들은 장기적으로 글로벌 수급이 초과 공급으로 갈 수 있는 요인이 될 것이라고 분석했다. 또한 최근 중국의 재고가 Smelter들의 폐쇄애도 불구하고 증가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면서 재고 감소가 현실적으로 나타나지 않는다면 시장에서는 실망 매물이 나올 수 있다고 경고했다.
자료 : NH농협선물
본 자료의 내용에 의거해 행해진 일체의 투자행위 결과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