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조달청, 국방산업 관련 물자 조달 규모 확대한다
김진성 기자|weekendk@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조달청, 국방산업 관련 물자 조달 규모 확대한다

피복·급식 등 국방관련 물자 3천100품목 조달청 구매로 전환

기사입력 2017-12-05 17:15:07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조달청(청장 박춘섭)은 그동안 방위사업청에서 수행하던 국방상용물자 조달업무의 이관을 준비하기 위해 ‘국방상용물자 이관팀(TF)’을 12월 5일부터 설치·운영한다고 밝혔다.

조달청은 방위사업청이 구매하고 있는 피복, 급식, 유류 등 3천100여 품목의 국방상용물자 중 1조 5천억 원 규모를 조달청 구매로 전환을 추진하고 있다.

‘국방상용물자 이관팀’은 국방상용물자 구매업무가 이관될 예정인 2018년 7월 1일까지 운영되며, 국방상용물자 이관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관련 규정 정비 및 전산시스템 개선 등 사전 조치사항을 담당한다.

‘이관팀’은 전담조직 구성, 규정정비, 조달시스템을 개편, 업무이관협의회 운영, 이관품목 계약매뉴얼 작성, 군전용 계약몰 구축 등을 단계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국방상용물자 이관팀’은 방위사업청 파견인력 1명을 포함 4명의 전담인력과 인사, 조직, 정보관리 분야에서 3명의 지원인력으로 구성하여 운영하게 된다.

박춘섭 조달청장은 “이번 국방물자 이관팀‘ 설치를 통해 이관업무 수행을 위한 토대를 조속히 마련하고, 빈틈없는 업무 인수인계를 통해 국방물자가 안정적이고 효율적으로 조달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할 것”이라면서, “조달청의 계약전문성을 통해 국방상용물자 구매의 투명성·공정성을 높이고 제품의 다양화를 통해 군장병의 만족도를 높여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안녕하세요~산업1부 김진성 기자입니다. 스마트공장을 포함한 우리나라 제조업 혁신 3.0을 관심깊게 살펴보고 있으며, 그 외 각종 기계분야와 전시회 산업 등에도 한 번씩 곁눈질하고 있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