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KOTRA, 중국 베이징 행사장서 한국 사진기자 폭행 관련 유감 표명
이상미 기자|sm021@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KOTRA, 중국 베이징 행사장서 한국 사진기자 폭행 관련 유감 표명

기사입력 2017-12-18 11:28:16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KOTRA는 지난 14일 중국 베이징에서 열린 ‘한-중 경제·무역 파트너십’ 행사장에서 발생한 우리 기자 폭행 사건에 대해 KOTRA는 행사 주관기관으로서 유감스럽게 생각한다고 18일 발표했다.

KOTRA는 이날 무엇보다도 불의의 사고로 부상을 당한 기자분들께 위로의 말씀을 드리며 빠른 쾌유를 기원한다며 이번 사건으로 인해 국민들께 심려를 끼치고 국빈방문의 성과와 양국 관계자들의 노력이 퇴색되는 것 같아 안타깝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KOTRA는 이번 사건에 대해 중국 당국의 수사가 조속히 마무리돼 가해자 신원 및 사건 진상이 규명될 수 있도록 우리 정부와 공조 하에 조사에 적극 협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KOTRA는 사건 발생 직후 보안업체에 관련 여부 등 진상규명을 강력히 요구했고 본사 차원에서 사고수습대책반을 운영하고 있다. 조사 결과에 따라 KOTRA가 책임져야 할 부분이 있다면 책임지겠다는 각오다.

한편 KOTRA가 사고 당일 안전서비스 계약업체인 중국보안업체를 조사한 결과, 현장 경호는 중국 공안당국의 지휘통제 하에 진행된 것으로 파악했다. 이에 따라 보안업체에 대해 진상규명을 위한 자료 요청 등을 하고 있으며, 수사 결과에 따라 적절한 대응을 해나갈 계획이다.

반갑습니다. 편집부 이상미 기자입니다. 산업 전반에 대한 소소한 얘기와 내용으로 여러분들을 만나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