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두산밥캣, iOS 기반 원격조종 기술 상용화…연내 안드로이드용 출시
김우겸 기자|kyeom@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두산밥캣, iOS 기반 원격조종 기술 상용화…연내 안드로이드용 출시

북미 전문지 선정 ‘2019 최고 혁신제품’ 어워즈서 골드 수상

기사입력 2020-01-29 16:05:41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두산밥캣, iOS 기반 원격조종 기술 상용화…연내 안드로이드용 출시
두산밥캣의 원격조종 기술 ‘맥스컨트롤(Max Control)’이 북미 렌탈업계 전문지 주관의 ‘혁신제품 어워즈’에서 최고상인 골드를 수상했다.

[산업일보]
두산밥캣의 iOS 기반 원격조종 기술이 해외에서도 그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북미 렌탈업계 전문지 ‘렌탈 이큅먼트 레지스터(Rental Equipment Register)’가 주관하는 ‘2019 혁신제품 어워즈(Innovative Product Awards)’에서 두산밥캣의 원격조종 기술 ‘맥스 컨트롤(Max Control)’ 기술이 최고상인 골드(Gold Award)를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17번째를 맞이한 ‘혁신제품 어워즈’는 건설, 조경 등 분야에서 한 해 출시된 제품 중 가장 혁신적인 기술을 선보인 제품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이번에 골드를 수상한 두산밥캣의 맥스 컨트롤 기술은 건설업계 최초로 iOS(애플의 모바일 운영체제) 기반의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를 통해 원격으로 제품을 작동시킬 수 있는 신기술로, 최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20에서도 선보인 바 있다.

두산밥캣 관계자는 “맥스 컨트롤 기술은 험지 작업의 위험성을 크게 낮춰주며 혼자서도 여러 대의 장비를 다룰 수 있어 작업의 효율성도 크게 개선되는 장점이 있다”며 “올해 안에 안드로이드용 애플리케이션 출시와 더불어 전방 카메라 등 추가기능이 탑재된 업그레이드 버전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두산밥캣은 지난 CES 2020에서 증강현실(AR)을 적용한 작업지원 프로그램과 휴대용 기기를 활용한 맞춤형 고객지원 프로그램 ‘Features on Demand’을 선보이는 등 디지털 전환 속도를 높이고 있다.

국제산업부 김우겸 기자입니다. 산업인들을 위한 글로벌 산업 트렌드와 현안 이슈에 대해 정확하면서도 신속히 보도하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