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ABB와 KONGSBERG, 에지 데이터 수집을 위한 디지털 협력 시작
김우겸 기자|kyeom@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ABB와 KONGSBERG, 에지 데이터 수집을 위한 디지털 협력 시작

기사입력 2020-10-07 16:19:58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ABB Turbocharging과 Kongsberg Digital은 에지 데이터 수집과 선박의 엔진 성능 분석에 대해 협력한다는 협약을 체결했다. 이로써 양사는 공통 데이터 인프라, 부가 가치를 창출하는 디지털 어플리케이션과 서비스 개발 가속화를 위해 함께 노력한다.


ABB와 KONGSBERG, 에지 데이터 수집을 위한 디지털 협력 시작


ABB Turbocharging(터보차징)은 Kongsberg Digital(콩스버그 디지털)사가 구축한 디지털 생태계 Kognifai에서 구동되는 선박 인사이트(Vessel Insight)라는 선박용 데이터 기반 솔루션을 활용하게 되며, 또한 ABB Turbocharging 디지털 솔루션의 추가적인 데이터 인프라 서비스로도 사용될 예정이다. 클라우드 플랫폼 간의 데이터 교환은 선박 엔진을 원격으로 진단하는데 있어 필수적이다.

최근 소개된 엔진용 자문 소프트웨어 ABB AbilityTM Tekomar XPERT(테코마 엑스퍼트)의 연속 성능 측정 기능은 시계열 엔진 데이터(엔진 상태를 시간의 변환에 따라 기록한 데이터)의 플랫폼 간 전송이 가능하다.

“주요 업체들 간의 파트너십은 조선 해양 분야에 저렴한 비용과 더 빠른 속도로 고부가가치 디지털 솔루션을 제공하는데 있어 핵심이다. Kongsberg Digital과 ABB Turbocharging이 협력해 고객에 대한 가치제공을 확대함으로써, 선사 및 운항사에게 보다 매력적인 투자 대비 수익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ABB Turbocharging과 함께 고객의 디지털 미래를 가속화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Kongsberg Digital대표 Hege Skryseth 가 소감을 밝혔다.

ABB Turbocharging 과 Kongsberg Digital 은 더 안전하고, 더 똑똑하고, 더 친환경적인 해양 산업을 위한 솔루션 제공을 목표로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고,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디지털 기술의 채택을 가속화하는 데 공통의 관심을 가지고 있다. 이 파트너십을 통해 센서에 의해 지원되는 완전 자동화 솔루션을 통해 엔진의 성능 분석이 가능해지고, 이는 데이터에 대한 투명성과 신뢰감을 준다. 이후 다른 당사자와 엔진빌더, OEM들과 쉽게 공유돼 보다 많은 가치를 창출할 수 있다. 선원들의 업무량도 줄일 수 있다.

ABB Turbocharging 사업본부 디지털 고객 솔루션 Cristian Corotto부사장은 "이번 협업을 통해 고객은 한 층 더 빠르게 도약할 수 있게 됐다. 우리의 목표는 선주와 운항사가 엔진 데이터로부터 최대의 가치를 추출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이러한 협력은 필요한 엔진 성능에 대한 분석 수단과 통찰력을 제공해 선박 운영의 개선, 선단 관리의 효율성 및 비즈니스 수익성과 지속가능성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이라며, “운항의 투명성과 선박의 디지털화를 위한 간단하고도 효과적인 선택”이라고 말했다.

ABB와 KONGSBERG, 에지 데이터 수집을 위한 디지털 협력 시작


선박 인사이트(Vessel Insight)는 기존의 선박 대 클라우드 데이터 전송 방식을 뛰어넘는 획기적인 솔루션으로, Tekomar XPERT, ABB , Kongsberg의 고객과 결합해 모두 언제 어디서나 완전 자동화된 엔진 성능 측정 시스템의 혜택을 제공한다.

두 시스템은 완전히 독립적이지만 다른 데이터 소스와 통합하거나 상대방과 데이터를 공유할 수 있으며, 패키지가 원활하게 작동하고 최고 수준의 사이버 안전 기준을 적용해 각 선박에 맞게 맞춤 제작된다. 본 협약은 프로젝트를 최대한 간소하게 유지하고 성과를 빠르게 가시화할 수 있는데 초점을 두고 있다.

ABB와 KONGSBERG 양사의 솔루션이 각자의 분야에서 굳건히 선두를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이번 제휴는 최첨단 기술력 구현을 원하는 선주 및 선주 감독들과 운항사들에게 무수한 혜택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국제산업부 김우겸 기자입니다. 산업인들을 위한 글로벌 산업 트렌드와 현안 이슈에 대해 정확하면서도 신속히 보도하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