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소상공인 수출지원 나선 KOTRA·중진공·소진공
임성일 기자|sm021@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소상공인 수출지원 나선 KOTRA·중진공·소진공

기사입력 2021-09-02 17:33:16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 캐주얼 한복을 디자인하는 소상공인 J씨는 그간 내수시장에만 집중했으나 KOTRA 수출전문위원·해외무역관의 지원을 통해 올해 초 첫 수출에 성공했다. 지난 7월부터는 ‘KOTRA 대학생 디지털 마케터즈’ 사업*의 도움으로 글로벌 소셜미디어(SNS) 계정을 개설하는 등 디지털 마케팅을 통한 수출 규모 확대에 주력하고 있다.

KOTRA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하 중진공),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하 소진공)은 1일 코로나19와 국내시장 위축으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의 해외시장 진출을 돕기 위해 ‘소상공인 해외 진출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소상공인 수출지원 나선 KOTRA·중진공·소진공

서울 마포구 ‘소상공인 수출센터’에서 열린 업무협약 체결 행사에서 세 기관은 ▲수출 유망 소상공인 발굴 및 지원을 위한 협업 ▲소상공인 맞춤형 온·오프라인 수출 지원 프로그램 도입 ▲소상공인 수출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컨설팅 지원 ▲수출 마케팅, 정책자금 지원 등 소상공인 수출 활성화를 위한 사항 등 업무교류를 추진하는 데 의견을 같이 했다.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각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수출 인프라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수출 유망 소상공인 발굴 및 육성에 더욱 박차를 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유정열 KOTRA 사장은 “올해 개소한 KOTRA ‘소상공인 수출지원센터’는 소상공인 546개사 중 194개사의 수출실적 창출에 성공했으며 이는 소상공인도 필요한 지원을 받을 경우 해외 진출이 가능하다는 점을 보여준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우리 소상공인이 글로벌 시장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KOTRA는 지난 3월 중소중견기업본부 내에 ‘소상공인 수출지원센터’를 발족하고 현재 546개사의 수출 유망 소상공인을 지원하고 있다. 이들 소상공인은 수출 서류 작성부터 바이어와의 교신, 그리고 실제 선적까지 수출 전 과정에서 무역 전문가인 KOTRA 수출전문위원의 1:1 멘토링을 받고 있다.

세계 최대 금속선물거래소인 London Metal Exchange(런던금속거래소) 동향과 협단체 동향을 빠르게 전달하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