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브이엠웨어, 클라우드 시대 대응한 ‘크로스 클라우드 전략’ 발표
김원정 기자|sanup20@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브이엠웨어, 클라우드 시대 대응한 ‘크로스 클라우드 전략’ 발표

파트너십 확장…경쟁력있는 서비스 제공할 것

기사입력 2022-04-20 09:31:44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브이엠웨어 코리아(VMware Korea)는 19일,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통해 지난해 말 출시한 크로스 클라우드(Cross-Cloud) 통합 서비스의 업데이트와 올해 사업 전략을 발표했다.
브이엠웨어, 클라우드 시대 대응한 ‘크로스 클라우드 전략’ 발표
브이엠웨어 코리아 전인호 대표 (자료=브이엠웨어 코리아 기자간담회 캡처)

브이엠웨어 코리아 전인호 대표는 “코로나19로 인해 재택근무, 유연근무 등 사무실이 아닌 환경에서의 근무가 늘어났다. 이에 따라 분산된 업무환경를 지원하는 클라우드와 관련 인프라 제공이 중요해지고 있다”라고 짚었다.

이 회사는 이에 대응하기 위해 국내외 고객에게 디지털 혁신과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DX)을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삼았다.

목표를 이루기 위한 세부 추진 계획으로 전 대표는 크게 3가지를 꼽았다. 고객의 애플리케이션을 현대화 하는 작업 지원과 다양한 형태의 멀티 클라우드 기술의 활용 지원, 그리고 분산된 환경에 대한 지원 등이다.

브이엠웨어는 이를 지원하기 위한 솔루션으로 ‘크로스 클라우드 서비스’를 소개했다. 이 서비스는 앱 플랫폼, 클라우드 인프라, 클라우드 관리, 보안과 네트워크, 애니웨어 워크스페이스(Anywhere Workspace) 등으로 구성한다

전 대표는 이 서비스에 대해 “장소 변경에 상관없이 일관성 있게 업무를 볼 수 있도록 안전한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을 구축, 실행 및 운영할 수 있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브이엠웨어는 앞으로 관련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하기 위해 아마존웹서비스(AWS), 구글클라우드, 딜로이트 등과의 파트너십을 확장할 계획이다.

전 대표는 "한국의 대기업과 중소기업(SMB) 등을 타깃으로 비즈니스를 추진할 계획으로, 주요 파트너사들과 협력모델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제조기업 강국이 되는 그날까지, 공장자동화 스마트팩토리에 대한 뉴스를 기획·심층 보도하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