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캐져콤푸레셔(Kaeser)가 FBS 로터리 스크류 블로어를 출시했다.
물 산업 분야에 맞게 설계된 차세대 오일 프리 압축 블로어 기술 개발을 탑재한 FBS 블로어는 18~72m³/min의 유량과 0.3~1.1bar의 차압, 45~110kW 범위의 모터 성능을 갖췄다. 에너지 효율성, 공간 절약형 설계 및 자동화 측면에서 새로운 표준을 설정했다.
SFC 버전에는 주파수 변환기와 동기 릴럭턴스 모터를 장착했다. 해당 모터는 고효율 영구 자석 모터의 견고하고 서비스 친화적인 비동기 모터의 장점을 결합한 미끄럼 방지 설계다. 가변 속도 제어 덕분에 필요에 따라 유량을 조정할 수 있고 1:4의 제어 범위를 달성했다.
14일 캐져콤푸레셔에 따르면, STC 버전에는 에너지 절약형 IE4 Super Premium Efficiency 모터가 장착돼 있어 에너지 소비와 비용을 줄여 기존대비 효율성을 높였다.
두 버전 모두 모터에서 에어엔드로 동력 전달이 무손실 및 유지보수가 필요 없는 기어링을 통해 이루어지므로 기존 모델에 비해 특정 패키지 입력 전력이 최대 7% 향상시켰다고 설명했다. 전체 장비는 이 특정 세그먼트에 대한 성능의 정점을 나타내는 효율성 범위를 달성했다. 지정된 성능 수치를 현실로 구현하기 위해 Kaeser는 ISO 1217-C/E 표준의 엄격한 허용 오차에 따라 성능을 유지한다.
효율성은 전체 제어 범위에서 일정하게 유지되며 유량은 사실상 압력 변동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 이를 통해 마스터 제어 시스템을 통해 송풍기를 항상 정밀하게 조절하고 조정할 수 있어 훨씬 더 많은 에너지를 절약하고 다른 제어 기술과 통합도 가능하다.
FBS의 콤팩트한 크기에도 불구하고 캐져콤푸레셔는 한쪽 측면에서 유지보수 접근이 필요하지 않아 나란히 설치할 수 있다. 여러 송풍기 시스템을 작동할 때 상당한 공간 절약 효과가 발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