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공작기계 제조 전문 글로벌 기업 Fair Friend Group(이하 ‘FFG’)는 7일 독일에서 열린 EMO Hannover 2023 Preview 행사에 참가해 EMO Hannover 2023에서 선보일 18개 브랜드 제품의 포트폴리오에 대해 간단히 소개했다.
Bernd Kornrumpf 책임자는 이 자리에서 “FFG에서 제조한 기계는 자동차를 비롯한 항공 우주, 조선, 철도, 금속 가공 및 전력 공학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사용된다. 우리는 생산 라인을 위한 자동화 솔루션을 통해 고객에게 고정밀 기계 및 자동화 시스템을 제공한다”고 하면서, “EMO Hannover 2023에서는 수평형 5축 머시닝센터부터 수직형 연삭기, 자동 CNC 선반에 이르기까지 18개 브랜드의 제품을 전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FFG가 전시회에서 공개할 포트폴리오에는 최신 소프트웨어와 3D 설계 데이터를 기반으로 기술 생성과 시각화가 가능한 ‘PROCESS TWIN’ 솔루션도 포함한다. 또한 분야별 제품에 대한 전시 및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하고 에너지 자원 효율성 및 기후 중립에 초점을 맞춘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했다.
한편, FFG 부스에서는 인더스트리 4.0을 시연하고 지능형 소프트웨어 컨트롤을 통해 탄소 발자국을 최소화하기 위한 지속 가능 제조 시스템을 고객들에게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