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자동화 산업이 빠르게 성장하면서 관련 부품이나 기술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이는 13일 열린 '로봇 자동화 공급-수요 기업매칭 상담회'에서도 확인됐다. 로봇 시스템 도입 및 솔루션 제공을 위해 공급·수요 기업이 한자리에 만나 심도있는 의견과 함께 교류 활동을 이어갔다.
이날 처음 기업매칭 상담회에 참여했다는 포장 공정 운영 시스템 및 델타 로봇 공급 기업 관계자는 “국가 차원에서 기업 간 연계해 주는 사업 지원이 있지만, 종종 지연되는 경우로 인해 불편을 겪고 있다. 이번 상담회를 살펴보니 각 기업들의 자료조사 및 취합 등 사전 준비가 잘 갖춰있어 원하는 정보를 쉽게 파악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했다"라고 말했다.
실제 이 기업은 오전에만 3개의 수요기업과 매칭을 마쳤다. 상담 과정에서 수요기업들은 각자 상황에 필요한 솔루션 및 제품이 있는지, 적용 가능한 지에 대한 질문을 중점으로 했고, 상호 간 투자 가능 여부를 검토하기도 했다.
공급 기업의 경우, 매칭 행사는 끝났지만 향후 많은 수요기업과 인연이 돼서 협력 및 교류로 이어져 로봇 산업에서 긍정적 시너지를 함께 이끌어 나갔으면 하는 기대감을 표했다.
한편, 수원 노보텔 엠버서더 샴페인홀에서 문을 연 이번 상담회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총괄,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이 전담, 한국로봇산업협회가 진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