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커넥티드 제조 기술 및 가스 제어 솔루션 분야 전문 글로벌 기업 ESAB Corporation(이하’ ESAB’)은 풍력 터빈 구성 요소의 글로벌 제조업체인 GRI Renewable Industries(이하’GRI’)와 새로운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ESAB와 GRI는 친환경 프로젝트 협력을 통해 각 회사의 친환경 에너지로 전환과 환경 배출 감소 등 이니셔티브를 추진할 예정이다.
ESAB의 사장 겸 최고경영자인 시암 P. 캄비얀다(Shyam P. Kambeyanda)는 보도자료를 통해 ‘ESAB는 오랜 고객인 GRI와의 관계를 기반으로,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일수 있는 솔루션을 개발하고 구현하게 돼 기쁘다’면서, ‘우리 두 기업은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고 더 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친환경 제품을 생산하기 위한 약속을 공유하며 이는 ‘우리가 상상하는 세상을 만든다(Shaping the world we imagine)’는 ESAB의 사명과 일치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GRI의 안토니오 바르보사(Antonio Barbosa) 최고경영자는 ‘재생 에너지 부문은 경제 탈탄소화의 핵심 요소이며, ‘친환경을 통한 우수성(Doing well by doing Green)’의 핵심요소다. ESAB와의 이번 파트너십 계약을 통해 프로세스와 제품을 함께 개발할 수 있게 돼 기쁘다’라는 말을 전했다.
한편, GRI는 전 세계 풍력 에너지 산업에 고품질 풍력 타워와 플랜지를 공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