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단독 [JEC WORLD 2024] 코어텍(Coretech), 새로운 FRCP 제품으로 국제 무대 도전
김우겸 기자|kyeom@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단독 [JEC WORLD 2024] 코어텍(Coretech), 새로운 FRCP 제품으로 국제 무대 도전

탄소섬유 활용해 콘크리트 파일 대체 기대

기사입력 2024-03-15 09:55:44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국내 기업인 ㈜코어텍이 최근 개발한 제품의 국제적 평가를 알아보기 위해 JEC WORLD 2024에 참가했다.

코어텍은 건설현장의 원가절감과 시공품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혁신적인 기술 개발을 위해 지반공학 분야의 신기술 및 기술자문 등을 수행하고 있다.

코어텍이 개발한 새로운 제품은 구조적인 성능과 내구성이 우수한 FRP보강합성파일(FRCP)로, 건물의 기초에 사용돼 건물을 지탱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일반적으로 이러한 파일은 콘크리트나 스틸로 만들어지지만, 코어텍은 탄소 섬유를 활용해 콘크리트 파일을 강화하는 제품을 선보였다.

[JEC WORLD 2024] 코어텍(Coretech), 새로운 FRCP 제품으로 국제 무대 도전
코어텍 정흥진 대표

현장에서 만난 정흥진 대표는 “우리가 개발한 제품은 가격이 스틸 파일보다 저렴하면서도 성능은 콘크리트 파일보다 뛰어나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고 자부한다”며 “이번 JEC WORLD 2024에 출품해 해외 제품들과 비교하고 평가를 알아볼 수 있는 기회를 가졌기에 앞으로 다수의 국제 기업 및 전문가들과 소통하면서 제품의 보완점을 찾아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다른 업계 전문가들과의 의견 교환을 통해 해외 시장에서 코어텍의 제품이 어떤 강점을 가지고 있는지 파악하고, 이를 통해 향후 해외 진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코어텍은 이번 JEC WORLD2024의 참가를 통해 국제 무대에서 더욱 활발한 활동을 기대하고 있다.

[파리=김우겸 기자]
다아라 온라인 전시관 GO
국제산업부 김우겸 기자입니다. 산업인들을 위한 글로벌 산업 트렌드와 현안 이슈에 대해 정확하면서도 신속히 보도하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추천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