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기업인 ㈜코어텍이 최근 개발한 제품의 국제적 평가를 알아보기 위해 JEC WORLD 2024에 참가했다.
코어텍은 건설현장의 원가절감과 시공품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혁신적인 기술 개발을 위해 지반공학 분야의 신기술 및 기술자문 등을 수행하고 있다.
코어텍이 개발한 새로운 제품은 구조적인 성능과 내구성이 우수한 FRP보강합성파일(FRCP)로, 건물의 기초에 사용돼 건물을 지탱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일반적으로 이러한 파일은 콘크리트나 스틸로 만들어지지만, 코어텍은 탄소 섬유를 활용해 콘크리트 파일을 강화하는 제품을 선보였다.
현장에서 만난 정흥진 대표는 “우리가 개발한 제품은 가격이 스틸 파일보다 저렴하면서도 성능은 콘크리트 파일보다 뛰어나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고 자부한다”며 “이번 JEC WORLD 2024에 출품해 해외 제품들과 비교하고 평가를 알아볼 수 있는 기회를 가졌기에 앞으로 다수의 국제 기업 및 전문가들과 소통하면서 제품의 보완점을 찾아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다른 업계 전문가들과의 의견 교환을 통해 해외 시장에서 코어텍의 제품이 어떤 강점을 가지고 있는지 파악하고, 이를 통해 향후 해외 진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코어텍은 이번 JEC WORLD2024의 참가를 통해 국제 무대에서 더욱 활발한 활동을 기대하고 있다.
[파리=김우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