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크로봇(HIKROBOT), SFAW 2024에서 다양한 비전 솔루션 전시
[산업일보]
머신 비전 및 모바일 로봇 전문 글로벌 기업 하이크로봇(HIKROBOT)은 3월 27부터 29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스마트팩토리+오토메이션 월드(이하 ‘SFAW 2024’)에 참가해 특정 산업의 요구에 맞춘 다양한 비전 솔루션을 선보였다.
현장에서 선보인 리튬 배터리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특별히 설계된 비전 마스터 프레임워크는 X-over-fiber 인터페이스 및 고해상도 8K 및 16K 라인 스캔 카메라로 빠르게 움직이는 물체를 뛰어난 디테일로 캡처 전극 결함 검사에 활용된다. 또한 리튬 배터리 표면의 긁힘과 구멍을 감지하는 데 사용하는 DP3120 레이저 프로파일은 감지 누락이나 오판이 거의 없으며 검사 효율이 높다.
또한 하이크로봇의 X-over-Fiber 인터페이스를 갖춘 21MP 영역 스캔 카메라는 12MP 및 4MP 영역 스캔 카메라와 함께 효율적인 AOI(자동 광학 검사) 및 SPI(솔라 페이스트 검사) 기능을 강화하며, 딥러닝 알고리즘이 내장된 SC6500-AI-WID 반도체 OCR 스마트 카메라는 뛰어난 정확도(99.9% 이상)와 최대 36,000개/h의 빠른 처리 속도로 30밀리초 이내에 웨이퍼를 효율적으로 인식하고 디코딩할 수 있다.
애슐리 리 해외마케팅 총괄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뛰어난 유연성과 인식률로 유명한 PDA 및 IDH 시리즈 핸드헬드 바코드 스캐너 등 다양한 코드 판독 솔루션과 창고 및 생산 환경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모바일 로봇 제품군 등을 준비했다"면서 "이동형 솔루션인 CTU 로봇과 자율 리치 트럭 등 제품을 주목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