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삼성동 코엑스(COEX)에서 진행 중인 ‘2024 국토교통 기술대전(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Technology Fair, LITT)’의 부대행사로 ‘LITT 특강’이 16일 전시장 내 보조무대에서 열렸다.
국토교통 기술에 대한 대중의 이해와 흥미 향상을 위해 연사 특강으로 준비된 이번 행사는 중·고·대학생 등 단체관람 및 일반 참관객을 대상으로 한다.
16일에는 ‘스마트건설의 미래’라는 주제로 한국건설기술연구원 이종원 수석연구원이 스마트건설 소개와 동향, 진로 등에 대해 강연했다.
전시 마지막날인 17일에는 아주대학교 이교범 교수가 연사로 나서 ‘스마트그리드와 전기자동차’라는 주제로 전기차의 원리와 미래 자동차에 대해 공유할 예정이다. 더불어, 전시장 메인무대에서는 ‘과학으로 바라보는 세상'을 주제로 과학 전문 유튜버 ‘1분과학(이재범 크리에이터)’의 크리에이터 특별강연이 진행된다.
이 밖에도 ▲디지털 국토정보 기술개발 주요기술 성과발표회 ▲국토교통 R&D 혁신과 성장을 위한 세미나 ▲물류, 도로교통, 항공분야 특별세미나 ▲수소도시 융합포럼(기술개발, 산학협력) 등, 국토교통 기술의 다양한 분야를 주제로 하는 포럼 및 세미나가 전시장과 코엑스 세미나룸에서 다채롭게 펼쳐진다.
한편, 국토교통 기술대전은 17일까지 코엑스 B홀에서 개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