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진플라임, 웹 기반 사출성형기 제어 솔루션 'IMC 510' 출시
기사입력 2024-09-03 18:06:30
[산업일보]
우진플라임이 웹 기반 사출성형기 제어 솔루션 'IMC 510'을 선보였다. IMC 510은 휴먼 머신 인터페이스(HMI)로 설계돼 터치스크린을 통해 직관적인 조작이 가능하다.
이 시스템은 다크 모드와 라이트 모드의 배경화면을 선택할 수 있으며, 사용자 맞춤형 아이콘 라이브러리와 경보 시스템 제어 기능도 제공한다.
이번 IMC 510에는 스마트팩토리 구현을 위해 'PLAIMM-X' 소프트웨어 제어 시스템이 새롭게 개선됐다. PLAIMM-X는 플래시 모니터링, 점도 모니터링, 중량 제어, 체크링 모니터링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플래시 모니터링은 사출 공정 중 금형에 가해지는 압력을 자동으로 조절해 불량(Burr) 발생을 방지하고, 금형의 수명을 연장한다. 점도 모니터링 기능은 수지의 점도 변화를 감지해 제품 품질을 안정화하며, 중량 제어는 제품의 무게 변동을 최소화해 생산성을 높인다. 또한, 체크링 모니터링을 통해 스크류 교체 시점을 최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우진플라임 관계자는 "이번 제어 솔루션 출시로 브랜드 가치를 높일 수 있었으며, 스마트팩토리 구축과 작업 효율성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우진플라임의 이전 제품인 'IMC 500'은 2023년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본상을 수상한 바 있다.
김우겸 기자 kyeom@kidd.co.kr
국제산업부 김우겸 기자입니다. 산업인들을 위한 글로벌 산업 트렌드와 현안 이슈에 대해 정확하면서도 신속히 보도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