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캐져콤푸레셔(Kaeser Kompressoren)가 북미 산업 현장을 겨냥한 고출력 휴대용 스크류 압축기 ‘모빌에어(MOBILAIR) M480’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최대 1,700 cfm(분당 자유 공기 유량)의 용량을 제공하며, 고압 작업이 필요한 현장에서 안정적인 에너지 공급을 지원하도록 설계됐다.
장비에는 12ℓ 커민스(Cummins) 디젤 엔진이 탑재돼 460마력의 출력을 발휘하고, 미국 환경보호청(EPA)의 Tier 4 Final 배출가스 기준을 충족한다. 고출력 조건에서도 배출 규제를 만족하는 구조다.
압력은 87-125 psig 또는 87-200 psig 범위에서 연속적으로 조절할 수 있다. 내장된 pV 제어 시스템은 낮은 압력 설정 시 공기 유량을 자동으로 증가시켜 에너지 손실을 최소화하며, 조작은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를 통해 1 psig 단위로 정밀하게 이루어진다.
적용 대상은 광산 채굴, 터널 굴착, 산업용 압축기 대체 운용 등이며, 운용 환경에 따라 냉각 장치, 응축수 제거 모듈, 무오일 공기 공급 장치 등을 선택 사양으로 구성할 수 있다.
출고 형식은 스키드 마운트형, 고정형, 도로 주행용(DOT 인증)까지 세 가지로 제공되며, 현장 이동 및 설치 편의를 고려해 크레인 리프팅 아이볼트, 지게차 포켓, 고정용 고리를 기본 사양으로 갖췄다.
캐져콤푸레셔는 북미 시장 내 고출력 압축 수요 증가에 대응하기 위해 장비 라인업을 지속 확대할 계획이며, M480은 그 시작점으로 현장 실효성을 갖춘 전략 모델로 운용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