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주)화인텍센추리, 지열원 열펌프 시스템
산업일보|kidd@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주)화인텍센추리, 지열원 열펌프 시스템

저공해 고효율 냉난방 시스템

기사입력 2006-05-03 18:11:33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주)화인텍센추리, 지열원 열펌프 시스템

[산업일보]
(주)화인텍센추리는 제8회 한국 냉공조 설비기자재전에 '지열원 열펌프시스템'을 출품해 참관객의 눈길을 끌었다.

지열원 열펌프 시스템은 땅속 10m이하의 연중 일정한 온도(15±5°C)를 이용한 열펌프와 함께 냉동사이크를 구성해 난방 및 급탕에 활용하는 시스템으로, 에너지 효율이 우수한 친환경 시스템이다.
이 시스템은 열펌프 장비 내에 물이 순환할 수 있는 장치를 적용해 냉방 시에 유체가 순환하면서 실내의 열을 뽑아서 땅속으로 버리고, 난방시에는 땅속의 열을 뽑아서 난방부하측으로 열을 버리는 구조다.

화인텍센추리는 물-공기(Water to Air Heat Pump)방식과 물-물(Water to Wate Heat Pump)방식 두 가지 시스템을 선보였는데, 물-공기방식의 시스템은 히트펌프에서 실내로 직접 냉기 및 온기를 공급하는 방식으로 개별냉난방이 가능하다. 따라서 부분 부하 효율이 우수하며, 폐열 재활용이 가능하다.
물-물방식의 시스템은 히트펌프에서 냉수 또는 온수를 생산해 팬코일 또는 공조기와 연결하는 방식으로, 기존의 냉동기 및 보일러를 대체하는 시스템으로 설계가 가능하다. 개별 냉난방보다는 중앙집중식에 적합하다.

(주)화인텍센추리의 오정민과장은 “지열원 시스템은 수직 열교환기를 사용해 열효율이 높으며, 특히 에어컨 등의 냉난방기기 보다 30~40%정도 더 효율적이다. 전기만 사용하는 방식이라 환경오염의 우려도 없다”고 설명했다. 또한 지하열 교환기가 최대 50년까지 사용이 가능해 유지비 측면에서 경제적인 장점이 있다고 덧붙였다.



미디어다아라 이창민 기자(lcm7575@daara.co.kr)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