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I, 실시간 보안 향상시킨 통신 프로세서 발표
LSI가 유무선 환경에서 사용 가능한 임베디드 보안 프로토콜 프로세싱 엔진이 탑재된 최신 APP3300 통신 프로세서를 발표했다.
새로 발표되는 APP3300은 서비스 분류 및 차세대 액세스 네트워크용 실시간 보안 서비스 전달 기능의 성능 향상이 눈에 띈다.
APP3300은 T1/E1 전용선을 사용하는 네트워크 백홀 (backhaul)을 저렴한 Ethernet 라인으로 전환시켜 망사업자들의 운영 비용을 최대 80퍼센트까지 절감시켜주며, 동시에 보안이 확실한 높은 대역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해준다.
노드-B, 기지국과 같은 무선 네트워크 환경에서도 APP3300은 네트워크 인터페이스 카드의 심장역할을 하며 HSPA, LTE 그리고 WiMax와 같은 새로운 모바일 플랫폼을 통해 증가하는 트래픽에 대응, 품질과 안정성 그리고 보안성에 대한 요구를 충족시켜 준다.
린리 그룹(Linley Group)의 수석연구원인 밥 휠러 (Bob Wheeler)는 “LSI는 기존의 액세스 분야에서 거둔 성공을 발판으로 APP3300의 통합과 가격대비 성능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켰다”며,“APP3300은 대용량, 다양한 인터페이스, 그리고 IP기반 모바일 네트워크에서 특히 요구되는 강력한 보안 프로토콜 프로세서와 같은 흥미로운 새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LSI 네트워킹 및 스토리지 제품 그룹의 부사장인 제프 리차드슨 (Jeff Richardson)은 "LSI는 차세대 보안 통신 프로세서 기술을 제공하는데 노력하며 더 나아가 유무선 액세스 솔루션 업계에서의 리더십을 보다 공고히 하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APP3300은 LSI의 5세대 고성능 패킷 프로세서이자 동시에 SoC에 보안기능을 탑재한 첫 제품이다" 라고 강조하며,“망사업자들은APP3300를 사용함으로써 앤드 유저의 사용품질을 보장하며 액세스 네트워크 자산에 대해 보다 철저한 컨트롤하고 과금 가능한 실시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이다" 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