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아시아나, 오디오북 서비스 개시 책읽어 드려요
임형준 기자|lhj@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아시아나, 오디오북 서비스 개시 책읽어 드려요

기사입력 2008-02-28 11:57:07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아시아나, 오디오북 서비스 개시 책읽어 드려요
▶강주안 아시아나항공 사장(우측)과 교보문고 권경현 사장(좌측)이 기내오디오북 서비스를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있다.
[산업일보]
아시아나항공(대표:姜柱安)이 내달부터 국내 항공사 최초로‘기내오디오북’서비스를 시작한다.

강주안 아시아나항공 사장과 권경현 교보문고 사장은 28일(목) 강서구 오쇠동 아시아나항공 본사에서‘기내오디오북서비스’를 위한 양 사간의 양해각서 체결식을 가졌다.

아시아나는 내달부터 일부 항공기(HL7428, HL7528) 운항편에서의 서비스를 시작으로, 4월부터는 AVOD(개인 주문형 오디오/비디오시스템)가 장착된 전 항공기로 서비스를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오디오북은 어린이 동반 승객의 편의와 교육적 효과를 고려해 주로 어린이들을 위한 컨텐츠를 중점 공급할 계획이며, 3월에 제공될 오디오북은 뮤지컬 형식의 <정선희가 읽어주는 알라딘과 요술램프>, <신애라가 읽어주는 백설공주>, <조승우가 읽어주는 오디오북 별> 등 뮤지컬 형식의 어린이용 오디오북을 중심으로 <드라마로 듣는 로마신화>, <칼의 노래 저자 강연회> 등 자기 개발과 재테크에 도움이 되는 서적과 베스트셀러들을 선정했다. 또 4월부터는 컨텐츠 수량을 30개로 확대하며 매월 10편을 교체하여 서비스할 예정이다.

오디오북은 전문 성우나 저자가 직접 책을 낭독해, 책을 읽는 대신 들을 수 있게 제작한 디지털 콘덴츠로, 해마다 우수한 레코드와 앨범을 선정하는 그래미상에도 오디오북 관련 부문이 신설될 정도로 오디오북 관련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다.

아시아나는 오디오북 서비스를 통해 손님들이 항공여행에 소요되는 시간을 보다의미있는 시간으로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아시아나항공은 34편의 신작 영화와 50여편의 단편물 그리고 최신 TV프로그램 및 취향에 따라 들을수 있는 장르별 음악은 물론 다양한 게임을 국제선 기내에서 서비스하고 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