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주유소, ‘무선 내비게이션 지도 업데이트 서비스’ 시작
전국 3,700여개 주유소에서 각종 콘텐츠 무료 다운
이제 내비게이션의 지도 업데이트를 주유 중 편리하게 할 수 있게 됐다.
SK에너지는 9일부터 주유소에서 무선으로 내비게이션 지도를 업데이트를 할 수 있는 ‘디지털허브 지도 업데이트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디지털허브 서비스는 블루투스 기술을 이용해 전국 3,700여개 SK주유소에서 각종 디지털 콘텐츠를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현재 동영상 동화, 영화 예고편, UCC, 맛집 정보, 안전 운전 정보 등 다양한 컨텐츠를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운전자들은 기존의 내비게이션 지도 업데이트를 위한 기기 장착ㆍ탈착의 불편함에서 벗어나, 전국의 SK주유소를 방문하는 것만으로 30초 이내에 도로 정보 등 지도 업데이트를 할 수 있다. 또 경로 탐색에 영향을 주는 각종 도로 정보를 다운 받을 수 있다.
이 서비스 이용 가능 단말기인 ‘프로비아 A7’, SK네트웍스의 ‘SM-8082’ 이용자라면 누구든 무료로 이용 가능하며, 지도 업데이트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엔나비 공식 홈페이지(http://www.ennavi.co.kr)를 방문, 내비게이션의 소프트웨어의 버전을 업그레이드 해야 한다.
지도 정보는 2주에 한번씩 업데이트 되며, 업데이트 범위도 기존 도로정보에서 건물 정보까지 연내 확대할 예정이다. SK에너지는 디지털 허브 단말기 확대를 위해 현재 7개 단말 사업자와 서비스 제휴를 체결했으며, 향후 서비스 가능 단말기를 더욱 늘린다는 방침이다.
SK에너지 관계자는 “‘디지털허브 지도 업데이트 서비스’는 기존에 내비게이션 사용자들이 가장 번거롭게 여긴 유선방식 지도 업데이트의 불편함을 해소한 획기적인 서비스”라며 “향후에도 보다 다양한 서비스 개발을 통해 ‘디지털 주유소’의 미래상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K에너지는 이번 지도 업데이트 서비스 개시와 더불어 오디오북 서비스도 시작한다. SK에너지는 오디오북 전문업체인 ‘오디언’과 제휴, 성우가 녹음한 문학ㆍ드라마 등 1시간 분량의 인기 서적 콘텐츠를 압축해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