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강원도, 날개돋친 상품권, 살아나는 전통시장
정성진 기자|biking11@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강원도, 날개돋친 상품권, 살아나는 전통시장

기사입력 2009-04-06 11:10:19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강원도 전통시장 상품권의 금년 1/4분기 판매액과 유통액이 급격히 증가하면서 전통시장 상품권이 최근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지난 2007년 9월 발행한 강원도 전통시장 상품권은 지난해까지 매월 평균 6~7천만원의 판매를 기록했으나, 금년 들어 3개월간 월평균 2억 3천만원 이상의 판매를 기록하고 있다.

춘천 동부시장 상인은 “전통시장 상품권이 지금 우리 영세상인들에게 커다란 힘이 되고 있다”면서 “지역주민들이 전통시장 상품권을 들고 전통시장으로 찾아오게 해줘서 정말 고맙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이는 강원도가 지역서민상권의 경제위기 극복을 위해 금년부터 ‘도청직원 전통시장 가는 날’을 월 1회 이상으로 정례화하고, 상품권의 시상금 활용 등 각종 시책을 발굴·추진하는 한편, 전통시장에 대한 도청, 시·군청 공무원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 그리고 서민경제위기 극복을 위한 언론, 유관기관·단체와 지역주민들의 노력이 어우러져 이끌어낸 결실로 분석되고 있다.

이 같은 노력의 일환으로 금년 설부터 매월 마지막 금요일에 실시중인 3월중 “도청직원 전통시장 가는 날”에는 21부서 300여명의 직원이 참여해, 전통시장에서 장보기와 부서간담회 등을 실시했으며 3월 “전통시장 상품권 정기구매”에는 19부서 317명이 참여해 지난 2월보다 4백만원이 증가한 8백만원의 상품권을 구매했다.

따라서 강원도는 이처럼 강원도 전통시장 상품권 판매와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금년 연말 10억원 규모로 계획하고 있던 상품권 추가발행을 당초계획보다 앞당겨 상반기중 15억원 규모 이상으로 추가 발행하는 것을 검토 중이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