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군산항-청도 컨테이너선 신규항로 취항
정성진 기자|biking11@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군산항-청도 컨테이너선 신규항로 취항

기사입력 2009-04-22 13:33:20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전북도는 22일 군산컨테이너터미널에서 도와 군산시, 선사대표인 (주)천경해운, 주요화주, 하역사, 항만관련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군산-청도 신규항로 취항 환영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설되는 신규항로는 군산과 청도를 주2회 왕복 운항하는 컨테이너 정기항로로 653TEU(6,000톤급) 선박이 투입되었다.

주요 취급물량은 범한판토스 전자제품, LG필립스 LCD제품 수출 및 농수산물, 석재 수입 물량 등으로 연간 1만TEU 컨테이너의 처리가 예상되어 앞으로 군산항 물동량이 크게 증가하면서 군산항 활성화에도 밝은 전망을 보이고 있다.

이로써 인천, 평택, 광양, 부산 등 국내 주요항구와 중국(석도ㆍ청도ㆍ연운항ㆍ상해), 일본(동경ㆍ요꼬하마ㆍ지바)등 주변국의 주요항구와 네트워크 구축이 완료되어 항만물동량이 크게 증가될 것으로 전망된다.

그 동안 전북도는 군산항 활성화를 도정 주요목표로 삼고 항만의 증설과 현대화, 항로개설, 배후기업 유치를 차질 없이 추진해 왔으며 앞으로도 새로운 항로개척과 물동량 확보에 더욱 노력할 계획이다.

군산항의 컨테이너 신규항로 개설은 경기침체로 어려운 전북지역 기업인들의 물류비 절감은 물론 경쟁력 확보와 군산항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