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STX, 아랍에미리트 누라이 섬 개발 프로젝트 수주
정성진 기자|biking11@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STX, 아랍에미리트 누라이 섬 개발 프로젝트 수주

기사입력 2009-04-29 09:24:03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STX, 아랍에미리트 누라이 섬 개발 프로젝트 수주
김국현 STX건설 사장(사진 왼쪽)과 나디아 잘(Nadia Zaal) L.L.C사장이 ‘누라이 섬 개발 프로젝트’ 계약을 체결한 후 악수하고 있다.(사진-STX)
[산업일보]
STX그룹이 아랍에미리트(UAE)의 섬 한 곳 전체를 초호화 해양리조트로 조성한다.

STX그룹은 28일(현지시간) 계열사인 STX건설(대표이사 김국현)이 아랍에미리트연합(UAE)의 수도 아부다비에 총 1억 8,700만달러(한화 약 2,520억원) 규모의 종합 해양리조트 건설사업인 ‘누라이 섬 개발 프로젝트(Nurai Island Development Project)’ 를 수주했다고 29일 밝혔다.

수상빌라, 개인해변 제공되는 아파트형 호텔 등 휴양지 개발 프로젝트

누라이 섬은 아부다비 시에서 북동쪽으로 약 16Km 떨어져 있는 라스 알 카브(Ras Al Qab)지역에 위치했으며, 약 16만m2 규모의 자연섬이다.

UAE의 부동산 개발사인 자야社(Zaya Real Estate L.L.C)가 발주한 이번 누라이 섬 개발 프로젝트는 수상 빌라, 개인해변이 제공되는 아파트형 호텔(서비스드 레지던스), 초호화 호텔 등 총 80여개 동의 호화 숙박시설과 부대시설을 지어 섬 전체를 하나의 휴양지로 개발하는 대규모 프로젝트다. 아랍판 뉴스위크 선정 ‘세계에서 가장 호화로운 프로젝트’에 뽑히기도 했다.

STX, 아랍에미리트 누라이 섬 개발 프로젝트 수주
4면 개방형으로 파노라마 조망이 가능한 수상빌라 조감도.(사진-STX)

특히 수상빌라는 누라이 섬을 중심으로 바다 위에 길게 뻗은 구조물을 따라 건설될 예정으로, 4면이 모두 바다에 개방되는 파노라마 조망으로 걸프해의 아름다운 경관을 감상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UAE 7개 토후국의 수도인 아부다비는 총 2,000억 달러를 투자해 아부다비를 세계적인 도시로 개발한다는 내용의 ‘아부다비 2030계획’에 따라 사회기반시설과 부동산 개발 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으며, 특히 주위의 풍부한 자연섬들을 이용한 개발사업에 주력하고 있다.

STX건설은 지난해 4월 아부다비에서 총 1억 8,000만달러 규모의 ‘초대형 주택단지 조성 프로젝트’를 수주하며 성공적으로 중동시장에 진출했으며, 이번 누라이 프로젝트를 통해 중동권 건설시장에 안착함과 동시에 향후 전개될 해외 개발사업 및 대형리조트 건설시장도 선점할 수 있게 됐다.

김국현 STX건설 대표이사는 “이번 공사는 중동권 뿐만 아니라 세계에서도 보기 드문 초호화 해양리조트 건설 프로젝트로, 아부다비가 세계적 관광도시로 변모하는데 일조할 것”이라며 “이를 계기로 UAE, 사우디아라비아, 리비아 등 중동권에서의 호텔, 병원, 사무용빌딩, 아파트 및 교량공사 등의 수주에 한층 탄력을 받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STX건설은 중국 다롄의 종합해양기지건설(약 550만㎡) 및 배후주거단지 개발공사(약 180만㎡, 30,000세대), UAE의 초대형 주택단지 건설 등 공격적인 해외수주활동을 펼쳐 왔으며, 2008년에는 기준 국내 건설사 중 해외 건설순위 10위를 기록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