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중소기업 기술개발촉진비 74억 지원
강정수 기자|news@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중소기업 기술개발촉진비 74억 지원

기사입력 2010-06-27 00:02:00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경기도는 도내 중소기업의 기술개발을 촉진하기 위해 올 상반기 35개 신규 과제를 선정, 74억원을 지원한다.

이번에 지원하는 기술개발과제는 산업구조 고도화와 산업혁신클러스터 공동 기술개발로 2~3년간 진행하며 과제당 연간 2~3억원을 지원받는다.

특히 이번에 선정된 과제는 향후 큰 경제적 파급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보이는 과제들로 눈길을 끈다.

㈜화백엔지니어링의 ‘PCB(인쇄회로기판)염화함유 식각 체액의 재활용 및 구리 회수시스템의 개발’과제는 수입대체 및 환경 재생 비용감소 등의 효과를 매우 높게 평가 받았다.

또 대요메디㈜는 ‘의료용 소형 정밀 측정 로봇을 이용한 3부위 정밀 가압 전자 동맥파 분석기 개발’ 과제를 지원받게 되는데 기술성과 사업화 계획이 우수하다는 점에서 전문가의 호평을 받았다.

오후석 경기도 과학기술과장은 “R&D 특성상 기술개발 후 상당한 기간이 지난 후에 성과가 나타나는 것을 감안할 때 경기도 기술개발 지원사업을 통해 향후 2015년까지 3천200억원의 매출향상과 1,200여명의 신규 고용창출, 특허 등 270건의 지식재산권 취득이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도는 기술개발 사업계획은 가지고 있으나, 투자 여력이 없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지난 2008년부터 기술개발사업비로 매년 200억원을 지원해 왔으며, 기술개발지원에 대한 기업 수요가 매년 늘어나고 있어 도내 산업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경기도 기술개발사업은 도내 기업, 대학, 연구소 등에서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오는 7월중 사업공고를 거쳐 추가로 47억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반갑습니다. 산업2부 강정수 기자입니다. 자동차와 부품, 전기 분야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빠른 속보로 여러분들을 찾아뵙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