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특별기획] ‘Seoul Pack’ 릴레이 현장취재
안영건 기자|ayk2876@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특별기획] ‘Seoul Pack’ 릴레이 현장취재

1. [우수참가 기업] 나우시스템

기사입력 2010-11-17 15:11:33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화려한 소프트웨어 무장한 NMD510 론칭

[특별기획] ‘Seoul Pack’ 릴레이 현장취재

지난해 국내 최초로 디지털 마이크로 프로세서를 탑재한 금속검출기를 개발, 업계를 놀라게 한 나우시스템(대표 라채식 www.nowsystems.co.kr)이 1년 만에 ‘2010 서울국제포장전’에서 한층 더 강력해진 소프트웨어로 무장한 NMD 510 제품을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20여 년 전만 하더라도 일본제품이 주를 이루었던 국내 금속검출기 시장에 국내 기술로 과감하게 도전장을 내민 나우시스템은 거대한 일본의 아성을 무너뜨리며 화제의 기업으로 주목을 받기도 했다.

1991년부터 금속검출기 관련 장비 연구를 통해 수입품과 당당히 경쟁하고 있는 나우시스템은 이번 전시회에서도 그간의 안정적인 성능과 경제성을 인정받은데 힘입어 풀터치스크린을 채용한 NMD510 제품에 국내 여타 업체들은 실현하지 못했던 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읽은 후 현장에서 작동상태를 일일이 확인 가능한 신제품을 이번 전시회 기간 동안 새로이 선보였다.

완벽한 사후관리와 무결점주의 실현을 위해 매년 1억여 원 이상의 연구개발비를 투자, 기존 제품을 좀 더 보완함으로써 ‘금속검출기의 CCTV’라 불리는 NMD510 장비를 지난 6월 개발하는데 성공하고 필드테스트를 거쳐 12월부터 본격 양산체제에 들어감으로써 관련 업계가 긴장감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특히 LAN 접속지원으로 현장에 설치된 여러 대의 금속관리기를 하나의 모니터로 작동상황을 실시간으로 살펴볼 수 있는 다중 모니터링과 원격지에서도 확인 가능한 스마트폰 모니터링, 통계정보를 수신, 데이터를 분석하고 관리할 수 있는 사내 관리PC 등 다양한 응용이 가능해졌다는 점은 높이 평가받고 있다.

[특별기획] ‘Seoul Pack’ 릴레이 현장취재
이경섭 이사.

나우시스템의 이경섭 이사는 “NMD510제품은 사용자와 관리자, 기술자 등 수준에 따른 비밀번호 보안기능을 내장했고 주기적인 자기 진단기능과 함께 LCD 터치스크린을 적용, 좀 더 높은 시인성으로 작업자의 편의를 도모했다”며 “위상각을 좀 더 조밀하게 함으로써 문제점을 개선하는 등 ‘유저 편의성’에 개발 포인트를 맞췄다”고 설명했다.

현재 금속검출기 연구소를 신설, 순수하게 전자 분야의 연구에 매진할 계획이며 설계팀과 개발팀 인원을 확충, 메카트로닉스 연구소를 목표로 추진 중이다.

이경섭 이사는 이날 “기업은 곧 사람이라는 경영철학으로 인재를 발굴하고 신뢰경영을 통해 국내 뿐 아니라 세계 시장에서도 기술력을 인정받는 기업이 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산업분야 최고의 전문기자를 꿈꾸고 있습니다. 꾼이 꾼을 알아보듯이 서로 인정하고 인정받는 프로가 될 것임을 약속드립니다. ‘The pen is mightier than the sword’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