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다쏘시스템코리아, 올해 두 자리 성장 달성
산업일보|kidd@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다쏘시스템코리아, 올해 두 자리 성장 달성

‘3D익스피리언스’로 전 산업 분야에서 고루 성장

기사입력 2012-12-07 09:56:55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다쏘시스템코리아, 올해 두 자리 성장 달성
다쏘시스템코리아의 조영빈 대표이사


[산업일보]
다쏘시스템코리아가 올해 ‘3D익스피리언스’라는 새로운 전략과 솔루션을 통해 전 산업분야에서 고른 성장을 보이며 두 자리 수의 성장을 이뤘다.

3D 및 PLM 솔루션 분야의 글로벌 기업인 다쏘시스템코리아(www.3ds.com, 대표이사 조영빈, 이하 다쏘시스템)는 5일 열린 기자간담회를 통해 제품군의 다변화와 3D 기반 통합 PLM 솔루션의 공급 확대에 힘입어 지난 2010년부터 3년 연속 매년 두 자리 수 매출 신장을 이루는 등 괄목할만한 성장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다쏘시스템은 올 한 해 동안 대우조선해양, V-ENS 등의 주요 고객사례를 확보했으며, LG전자, 현대기아자동차, 두산인프라코어, 현대로템, 한화, 현대모비스, 한국타이어 등 기존 고객들의 비즈니스 확장을 위한 관련 제품의 공급을 더욱 확대했다. 또한 중견/중소기업 부문에서도 산업분야의 확대화 제품군의 다양화 등을 통해 전년 대비 약 20% 성장을 이룰 것으로 예상했다.

특히 LG전자의 경우 다쏘시스템의 ‘에노비아 V6(ENOVIA V6)’를 기반으로 한 통합 IT 플랫폼 구축을 3단계까지 완료했다. 2010년 모바일 커뮤니케이션 본부, 2011년 홈엔터테인먼트본부에 이어 올해 냉장고 등 가전제품을 생산하는 홈어플라이언스본부와 에어컨&에너지 솔루션 본부까지 확대됐다.

또한 올해 국내에 도입한 정보지능 솔루션인 ‘엑젤리드(EXALEAD)’는 대우조선해양의 데이터 관리와 엔터프라이즈 검색엔진으로 공급되는 첫 사례를 확보함으로써 이를 토대로 향후 제품 확산의 기틀을 마련하기도 했다.

다쏘시스템은 ‘3D익스피리언스’ 관련 제품 브랜드의 확대와 산업분야의 확장을 주목할 만한 성과로 꼽았다. 3D 설계 솔루션 ‘카티아(CATIA)’을 비롯해 협업 솔루션 ‘에노비아(ENOVIA)’, 시뮬레이션 및 해석 솔루션 ‘시뮬리아(SIMULIA)’, 가상 디지털 공정 솔루션 ‘델미아(DELMIA)’ 등의 제품들이 견고한 성장세를 보이며 올해 성과를 견인했다.

특히 에노비아 V6의 경우 전년 대비 50% 이상 성장했고 델미아는 올해 CJ그룹, 현대기아자동차 등에서 도입하면서 60%대의 큰 성장세를 보이며 내년에도 큰 성과가 기대되고 있다.

지난 해 항공, 자동차, 산업기계, 조선, 국방, 에너지, 유통 등 다양한 산업분야에 PLM 솔루션을 확산시킨데 이어 올해에는 금융, 건축, 소비재 산업 등의 산업분야로까지 산업군을 더욱 확대하기도 했다.

다쏘시스템코리아, 올해 두 자리 성장 달성
5일 열린 기자간담회 전경


한편, 다쏘시스템은 올 한 해에도 지난해에 이어 파트너 에코시스템을 통한 한국 파트너사들과의 상생협력, 국내 IT 발전과 인재육성을 위한 산학협력 및 지역 R&D센터의 확대 등의 노력을 아끼지 않았다.

다쏘시스템은 45개 이상의 파트너사들과 상호 보완적인 윈-윈 관계를 지속하기 위해 파트너사들에게 영업, 제품, 기술 관련 폭넓은 교육기회를 제공했고 소셜 네트워크에 기반한 파트너 커뮤니티를 통해 최신기술과 정보를 활발하게 공유했다.

지난 2010년 대구광역시에 설립한 다쏘시스템의 R&D센터는 16명의 연구원으로 시작해 작년 말에 22명, 올해 말에는 33명으로 인력이 지속적으로 확대됐다. 2013년에도 채용을 더욱 확대하는 것은 물론 대구광역시와도 다양한 비즈니스를 전개해 지역사회 발전에도 기여할 방침이다.

다쏘시스템은 국내 IT인재 양성을 위해서도 적극 나섰다. 인하공전, 계명대, 뉴욕주립대 등과 산학협력 MOU를 체결해 학생들이 3D 전문가로 육성함은 물론, 국립재활복지대학 및 대구소년원에 3D 설계 소프트웨어와 교육과정을 지원하기도 했다.

다쏘시스템코리아 조영빈 대표이사는 “올 한해 다양한 산업분야의 많은 기업들이 고객의 고객 경험까지 고려한 ‘3D익스피리언스’ 제품들을 통해 더 향상된 비즈니스 가치를 실현할 수 있었다”며 “내년에도 3D 기술 철학과 이를 구현한 차별화된 솔루션을 바탕으로 고객의 비즈니스 혁신을 이끌면서 고성장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