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USKR 롯데는 용산 롯데관광개발과 다른 회사
박지우 기자|churro@daara.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USKR 롯데는 용산 롯데관광개발과 다른 회사

기사입력 2013-04-08 13:01:39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롯데그룹과 롯데관광개발은 아무 상관없는 기업입니다”

용산국제업무지구 개발사업 좌초 불똥이 경기도가 추진 중인 USKR 사업까지 확대되면서 경기도가 적극 해명에 나섰다.

8일 경기도에 따르면 최근 용산국제업무지구 개발사업이 좌초되면서 경기도에 USKR사업 추진여부에 대한 문의가 많아졌다.

여재홍 경기도 투자진흥과장은 “사업추진과정에서 최근 롯데관광개발과 롯데그룹을 혼동한 사람들이 자꾸 괜찮겠냐는 질문을 던지는 경우가 많아졌다.”라며 “롯데관광개발은 ‘롯데’라는 브랜드만 사용할 뿐 USKR사업을 추진 중인 롯데그룹과 별개의 기업”이라고 해명배경을 설명했다.

경기도는 지난해 10월 롯데그룹이 그룹차원에서 USKR사업을 지속할 뜻을 공식 표명한 만큼 현재 사업추진에는 아무런 이상이 없다는 입장이다.

여재홍 과장은 “부동산 경기 침제로 콘도미니엄 등 분양시설을 삭제하고 영화촬영소, 오토캠핑장, 청소년수련시설 등 대체 개발을 검토중”이라며 “지난 4월 5일에는 기존 388억 원의 USKR(주) 자본금에 롯데그룹이 추가로 16억 2천만 원을 증자하였으며, 경기도 역시 성공적 사업추진을 위해 정부, 수공 등과 협의를 거치고 있는 만큼 섣부른 판단을 자제해 줬으면 한다. 금년 3/4분기까지는 토지계약을 완료하고, 내년중 착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유니버설 스튜디오 관광단지는 화성시 송산그린시티 동측부지 일원 420만여㎡(약 127만평) 부지에 들어설 예정이며 유니버설 스튜디오 테마파크, 워터파크, 테마호텔, 골프코스, 리테일 등을 포함하는 동북아시아 최고 수준의 국제 테마파크 리조트로 조성될 계획이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