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 Microelectronics, 이하 ST)가 최대 2x20W 오디오 출력을 구현하면서 크기는 2.57mm x 3.24mm에 불과한 싱글칩 디지털 오디오 시스템을 공개했다.
ST가 공개한 STA333IS는 현재 시장에 공급되고 있는 싱글칩 디지털 오디오 시스템 중 가장 뛰어난 전력 밀도를 자랑한다. 최첨단 공정과 칩 패키지 변형(칩 소형화)기술을 FFX(Full Flexible Amplification)와 같은 ST만의 디지털 오디오 IP와 결합했고, ST의 사운드터미널(SoundTerminal™) 제품군에 포함되는 제품이다.
이 제품은 4.5V에서 18V 사이의 넓은 작동 전압 범위를 갖고 있어 LCD,LED TV, 도킹스테이션 및 디지털 무선 스피커 시스템과 같이 공간의 제약을 받는 제품은 물론 배터리로 작동하는 장치에 이상적이다.
또한 탁월한 열효율과 함께 전자기파 배출이 적고 뛰어난 오디오 품질을 구현할 뿐 아니라 풋프린트가 8.33mm2로 매우 작아서 최신 오디오 제품 설계에도 최적이다.
한편, ST는 STA333SML을 ‘마이크로-레스(Micro-less)’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제품으로 함께 출시했다. 이 제품은 외부 마이크로컨트롤러가 필요하지 않아 설계 시 최소한의 비용으로도 디지털 앰프를 개발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