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한국오라클, 클라우드 추가된 데이터베이스 출시
산업일보|kidd@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한국오라클, 클라우드 추가된 데이터베이스 출시

‘멀티테넌트 아키텍처’ 통해 클라우드 이점 최대화

기사입력 2013-07-26 00:04:34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한국오라클, 클라우드 추가된 데이터베이스 출시
25일 열린 기자간담회 전경


[산업일보]
오라클이 클라우드를 위해 설계된 세계 최초의 데이터베이스를 출시했다.

한국오라클은 지난 25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인터콘티넨탈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클라우드 기능이 추가된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12c(Oracle Database 12c)’를 소개했다.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11g’의 뒤를 잇는 이번 제품은 클라우드 환경에 최적화됐다는 점을 강조하기 위해 이름 뒤에 ‘c(Cloud)’를 붙였다.

이날 기자간담회에 참석한 한국오라클 테크놀로지 사업부 김형래 총괄부사장은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12c는 빠르고 확장이 용이하며 또 안정적이고 안전한 데이터베이스 플랫폼에 멀티테넌트 아키텍처(Multitenant Architecture)를 구현했다는 점에서 차세대 데이터베이스라 해도 손색이 없다”고 강조했다.

한국오라클, 클라우드 추가된 데이터베이스 출시
한국오라클 테크놀로지 사업부 김형래 총괄부사장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12c의 핵심은 데이터베이스와 클라우드 통합 프로세스를 단순화하는 새로운 멀티테넌트 아키텍처를 통해 고객은 애플리케이션을 수정할 필요가 없으며 여러 개의 데이터베이스에 대한 단일 관리를 지원하므로 서버 리소스 사용률을 높인다는 점이다.

또한 Automatic Data Optimization 기능을 탑재해 데이터를 자동으로 최적화한다. 히트맵(Heat Map)을 통해 테이블과 파티션에 저장된 데이터 중 접근하는 빈도수에 따라 자주 사용되는(Hot) 데이터, 일반적으로 사용되는(Warm) 데이터, 드물게 쓰이는(Cold) 데이터로 자동으로 분류, 관리할 수 있다.

이전 제품보다 보안기능도 강화됐다. 표시제안(Redaction) 기능을 통해 대부분의 애플리케이션에 수정을 가하지 않고 신용카드와 같은 민감한 데이터를 보호한다. 또한 이같은 데이터는 사전에 정의된 정책과 계정 세션 정보를 기반으로 런타임 방식으로 수정된다.

데이터 가드(Data Guard)의 파싱크(Far Sync) 기능은 동기화에 대한 대기시간을 제거하므로 먼 거리에서도 데이터 손실이 없으며, 애플리케이션 연속성(Application Continuity)은 오라클 리얼 애플리케이션 클러스터를 보완한고 실패한 트랜잭션을 자동 처리한다.

이외에도 새로운 인-데이터베이스 예측 알고리즘 및 오픈소스 R과의 통합을 통해 엔터프라이즈 정보와 빅데이터도 효과적으로 분석하는 등 500개의 새로운 기능들이 추가됐다.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12c를 통해 애플리케이션 성능과 품질 향상은 물론 최대 가용성을 보장하는 아키텍처와 스토리지 관리 기능을 통해 시간을 단축하고, 수백개의 데이터베이스를 단일 운영함으로써 데이터베이스 통합을 단순화할 수 있다.

한편, 오라클은 이번 제품 개발을 위해 2,500명 이상의 개발인력을 투입하고 120만 시간의 테스팅과 오라클 고객 및 파트너들과의 광범위한 베타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