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한국델켐(대표이사 정찬웅, www.delcam.co.kr)이 오는 9월 28일 ‘제2회 국제 캠 경진대회(2nd Global CAM Skill Competition)’를 개최한다.
지난해 한국델켐과 Delcam Plc.가 공동 주최해 진행된 캠 경진대회는 첫 회임에도 불구하고 300여 명 이상의 학생들이 예선에 참가하며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더욱이 국가별 예선을 거쳐 영국 Delcam Plc.에서 진행된 본선 대회에서 한국 학생들이 우승, 준우승을 휩쓰는 쾌거를 이루기도 했다.
한국델켐 담당자는 “지난해 결과는 단순히 한국 학생들이 좋은 성적을 거뒀다는 의미를 넘어 글로벌 경기침체로 위축된 국내 금형산업이 다시 한번 도약할 것으로 자신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올해는 지난해 성공적인 개최에 힘입어 더 많은 지원이 예상된다”고 전했다.
특히 올해는 지난해와 달리 참가자격이 PowerMILL3축 실무능력 2급 이상 자격증 소지자에 국한되는 만큼 대회의 질적 수준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대회명 : 제2회 캠 경진대회(2nd Global CAM Skill Competition)
▶대회내용 : 자동차부품, 가전제품, 항공부품, 기타 금형부품 등의 가공에 필요한 CAM(PowerMILL) 활용능력 평가
▶참가대상 : PowerMILL3축실무능력 2급 자격증을 소지한 고등학생, 대학생, 대학원생
▶대회장소 : 한국기술교육대학교 능력개발교육원
▶접수방식 : 온라인접수(www.gcsc.kr)
▶대회일정 : 2013년 9월 28일 (토)
▶응시료 :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