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네스트필드, FOUNDATION Fieldbus 세미나 참가
산업일보|kidd@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네스트필드, FOUNDATION Fieldbus 세미나 참가

FOUNDATION Fieldbus 기술 및 중국 내 동향 소개

기사입력 2013-11-05 10:03:52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임베디드 솔루션과 빌딩 및 산업용 네트워크 분야 전문 개발업체인 네스트필드(대표이사 김유철)가 오늘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FOUNDATION Fieldbus 세미나 2013’에서 전시 및 세미나 발표를 통해 기술개발 전문회사의 이미지를 부각시킬 예정이다.

2009년부터 FFKMC(Fieldbus Foundation Korea Marketing Committee)가 주최해온 FOUNDATION Fieldbus 세미나는 Foundation Fieldbus의 기술 전파 및 사용자 정보 공유를 위해 FF 관련 주요 업체들이 마케팅 위원회를 만들어 관련업계 종사자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하는 오픈 세미나로 개최돼 왔다. 올해는 16개 기업이 참가해 고객 기술 세미나 및 각 참여사의 데모(Demo) 장비를 선보인다.

이날 세미나에서 네스트필드는 Microcyber와 함께 ‘FOUNDATIONTM Fieldbus products development’라는 주제로 참가하며, FOUNDATION Fieldbus 기술 및 중국 내 동향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특히 FOUNDATION Fieldbus Development Toolkit과 OEM 통신 보드 개발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으로, OEM통신 보드 개발을 위한 준비사항, 진행절차, 기술 서비스 등을 상세하게 다루게 된다.

네스트필드는 빌딩분야 ISO 표준인 BACnet과 무선 센서네트워크 기술을 기반으로 스마트 빌딩 네트워크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한 장비 개발과 솔루션 및 제품을 공급하는 기업이다. 산업용 네트워크 솔루션 분야에서 응용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산업용 무선분야 WirelessHART/ISA100.11a 기술 분야도 개척해 나가고 있다.

중국과학원 선양자동화연구소를 근간으로 설립된 Microcyber는 공장자동화 시스템 장비를 개발, 공급하고 있으며, Foundation Fieldbus, HART, Profibus, MODbus 등의 산업용 네트워크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이러한 산업용 네트워크가 탑재된 제품의 개발로부터 인증 대행 업무까지 모든 업무에 대한 서비스를 공급하고 있다.

네스트필드는 지난해 Microcyber와 MOU를 맺었으며, 기술협력을 통한 한․중 자동화 시장의 점유를 확대하기 위해 한․중 전시회에 공동으로 참가하는 등의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네스트필드 김유철 대표이사는 “3개월 정도의 짧은 기간에 OEM 통신 보드 개발 및 인증 업무가 완료되기에 국내에서 유량계 등 산업용 네트워크 분야에서 필드버스를 적용하려고 하는 기업에서는 관심을 가져볼 만하다”며 “국내시장에서 이미 밸브, 계측기 그리고 트랜스미터를 제조하는 기업들의 장비에 OEM 통신 보드를 개발, 납품함으로써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고 강조했다.

현재 산업용 네트워크는 FOUNDATION Fieldbus, Profibus 등의 유선 솔루션이 주류를 이루고 있다. 이러한 유선 네트워크는 설비 신축, 개축 및 증축 시 배선 비용과 시간 등이 많이 소요되며 접근이 열악한 산업 환경의 감시 및 제어가 힘들다는 단점이 있다.

이에 네스트필드와 Microcyber는 기술력을 집중해 무선 솔루션인 WirelessHART, ISA100.11a의 기술에 대한 OEM 통신보드 개발 및 인증업무 대행 등의 서비스도 향후 제공할 계획이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