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슈나이더 일렉트릭, 에너지 관리 아이디어 글로벌 공모전 개최
산업일보|kidd@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슈나이더 일렉트릭, 에너지 관리 아이디어 글로벌 공모전 개최

국내 수상자 총 3팀에 장학금과 인턴십 제공

기사입력 2013-11-27 16:07:23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슈나이더 일렉트릭, 에너지 관리 아이디어 글로벌 공모전 개최


[산업일보]
슈나이더 일렉트릭(한국 대표 김경록, www.schneider-electric.co.kr)이 대학(원)생의 참신한 에너지 관리 아이디어를 모으는 ‘고 그린 인 더 시티(Go Green in the City)’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고 그린 인 더 시티’는 슈나이더 일렉트릭이 2011년부터 전 세계 대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글로벌 공모전으로, 스마트시티 구현을 위한 창의적인 에너지 관리 아이디어 발굴을 목표로 한다. 에너지 이슈에 대한 세계적인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올해 대회는 규모도 크게 확대돼 참가국 규모가 기존 19개국에서 31개국으로 늘어났다.

국내 대학 2학년 이상의 재학생 및 휴학생은 누구나 2명으로 팀을 구성해 참여할 수 있으며, 다양성을 존중하는 기업 이념에 따라 각 팀에는 반드시 여학생이 1명 이상 포함돼야 한다.

공모 아이디어는 내년 2월 15일까지 공모전 홈페이지(www.gogreeninthecity2014.com)를 통해 등록 및 접수 가능하며, ‘주거, 대학, 비즈니스, 수처리, 병원’ 등 5대 주요 도시 기능 중 한 분야를 골라 실행 가능한 에너지 관리 솔루션을 케이스 스터디 형태로 제안하면 된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내년 3월 중 한국 결선 최종 후보 5팀을 선정하며 1~3등 팀에게는 총 900만원의 장학금과 방학 기간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인턴십 기회가 제공된다. 이들 중 한국 대표로 최종 선발된 1팀은 슈나이더 일렉트릭 에너지 전문가의 멘토링을 거쳐 해외에서 진행되는 아시아 지역 결선에 참가한다.

이후 아시아 지역 결선에서 우승을 할 경우 내년 6월 슈나이더 일렉트릭 본사가 위치한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전 세계 상위 12개팀 최종 결선에서 겨루게 된다. 최종 글로벌 우승팀에게는 15일 간의 해외여행 기회와 슈나이더 일렉트릭 입사 혜택이 주어진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