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머신 비전 시스템 및 ID 자동인식 분야 글로벌 리더인 코그넥스(www.cognex.com)는 확장된 검사 툴 세트 및 iQ 센서 솔루션 네트워크 (iQSS)를 갖추고, 향상된 Cognex Connect™ 통신 제품군을 제공하는 In-Sight® Explorer 4.9 소프트웨어 버전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In-Sight Explorer 소프트웨어의 최신 버전에는 표면 결함 검색 툴과 장면 보정 필터를 장착했다.
표면 결함 검사 툴은 긁힘, 변색, 탄 자국/검은 얼룩, 레이블 구김, 작게 패인 부분, 흠집이나 미세 구멍 등과 같은 표면상 결함의 검출을 간소화하고 새로운 장면 보정 필터는 조명이 고르지 않은 영상의 균형을 맞추어 결함 검출 툴에 조명이 고른 영상을 제공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이전에 출시된 에지 검사와 유연한 결함 검출 툴이 통합된 In-Sight Explorer 4.9 소프트웨어는 자동차, 소비재, 전자제품, 식품 업계에 종사하는 고객의 비용을 절감하고 브랜드 이미지를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코그넥스 비전 시스템 사업부 매니저 겸 부사장인 허브 레이드(Herb Lade)는 “이번에 출시된 최신 소프트웨어는 고객을 위해 제품 결함 검출 작업을 간소화할 수 있는 코그넥스의 역량을 잘 보여준다”며 “표면 결함 검색 툴과 장면 보정 필터는 부품이나 제품 표면에 존재하는 결함을 검사하는 애플리케이션 설치가 수월하다”고 설명했다.
Cognex Connect 공장 통신 프로토콜 제품군은 In-Sight 비전시스템과 공장 내 광범위한 기기들 간의 보다 간편한 통신을 보장한다. In-Sight Explorer 4.9 소프트웨어 버전은 iQSS 프로토콜을 통합해 Mitsubishi L-Series PLC 라인까지 해당 기능을 확충했다.
자동화 아키텍처 부문에서 공장 내 애플리케이션 보안은 또 다른 필수 요건이다. In-Sight Explorer 4.9는 Cognex Directory Server(CDS)와 연동해 네트워크 전체에 존재하는 모든 In-Sight 비전시스템 사용자에 대한 자동화 및 인증 제어를 전체 엔터프라이즈 정보 보안 아키텍처의 일부로 중앙에서 처리한다. CDS 추가와 함께 코그넥스는 머신비전 시스템의 보안을 관리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완벽한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공하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