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유)스태츠칩팩코리아’ 7년간 조세감면 지원키로
홍보영 기자|papersong@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유)스태츠칩팩코리아’ 7년간 조세감면 지원키로

외국인직접투자금액 총 1억 불, 총사업비 1조 4천억 원 투자

기사입력 2014-10-02 16:04:52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정부는 지난달 29일 제71차 경제자유구역위원회를 열어 스태츠칩팩코리아에 최장 7년 법인세 감면 등 조세감면을 지원하기로 의결했다.

스태츠칩팩코리아는 싱가포르 스태츠칩팩이 100% 투자해 설립한 반도체 후(後) 공정(패키징, 테스트 등) 제조업체로, 1998년부터 경기도에 있는 공장을 빌려 사용했으나 이번에 인천 경제자유구역으로 대규모 공장 확장 이전 투자를 하기로 했다.

스태츠칩팩코리아는 외국인 직접투자 1억 불을 신고해 공장 건축하고 있으며, 2020년까지 사내 유보금을 포함한 총 1조 4천억 원 투자한다.

현재 직접고용 인원은 약 2,500여 명이지만 2015년에 약 500여 명을 추가 고용하고 2020년까지 약 4,000여 명의 수준으로 직접고용을 확대할 계획이다.

주력 제품 생산과 수출을 통해 앞으로 7년 동안 약 5조 7천억 원 규모의 매출이 예상되며, 매출액의 90% 이상이 미국 퀠컴(Qualcomm)사 등 해외기업에 수출한다.

이번 투자로, 인천 경제자유구역에 반도체 후공정(패키징, 테스트) 분야의 첨단 클러스터가 조성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스태츠칩팩코리아는 제조공장 뿐만 아니라 스태츠칩팩그룹 내 최대 규모인 글로벌 연구개발(R&D)센터를 건설할 예정으로, 국내 반도체 후 공정 첨단 기술 개발과 반도체 산업 성장에 크게 이바지 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스태츠칩팩코리아가 국내 기업과 공동기술개발을 통해 반도체 후공정 관련 장비 국산화를 주도해, 국내 기업 매출 증가와 수입 대체효과도 기대된다.

박순기 경제자유구역기획단장은 “스태츠칩팩코리아의 조세감면으로 대규모 투자를 이끌어 일자리 창출, 국내 기업과 기술협력 등으로 동반성장에 이바지하고 인천 경제자유구역의 첨단산업 클러스터를 조성하는 데 주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산업1부 홍보영 기자입니다. 국내외 무역과 로봇, IoT, 기계·금형산업에 대한 참 소리를 전합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