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바이코가 우수한 방열 성능과 다양한 실장 기능을 제공하는 고밀도 PFM™AC-DC 프론트엔드 모듈의 새로운 제품군을 추가 출시했다.
85-264VAC의 유니버셜 AC 입력 및 PFC 기능을 지원하며 완전 절연된 24 혹은 48VDC 출력 전압으로 최대 효율 93%에서 400WDC 출력을 제공하는 이 신형 모듈은 9mm의 VIA Package에서 127W/in3의 전력 밀도와 동급 최강 성능을 자랑한다.
신형 모듈들은 산업용을 비롯해 공정 제어, 통신, 사무설비, 시험 계측, LED 조명 등 다양한 용도에 적용할 수 있는데, AC 전력 라인 밖에서 작동하는 모든 전자제품이나 시스템은 반드시 AC-DC 프로엔트를 접목시켜 AC 공급 전압을 전기 회로에서 필요로 하는 안정적인 전압으로 변환시켜야 한다.
새로 소개된 제품들은 과전류 및 돌입 전류보호, 입력 역률 개선, 입출력 절연, 안정화된 SELV DC 출력 등 AC 라인 구동 전력 시스템에서 필요로 하는 전체 범위의 프로엔드 기능을 집적해 절연, 전도, 역률 개선, AC 라인의 과도 전류, 플리커, 순간 정전 및 서지 등과 관련한 국제 안전 및 규제 기관 표준을 만족시켰다.
대부분의 어플리케이션의 경우 사용자는 단순히 PFM을 AIM과 접목시켜 필요한 모든 일자측 정류, 필터링 및 과도 전류 보호 회로를 VIA Package와 이차 측 저장 캐패시턴스에 결합시켜 완전한 AC-DC 프론트엔드 솔루션을 완성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대다수의 대체용 프론트엔드 시스템은 높은 입력 전압에서 대용량 에너지 스토리지와 함께 구성되지만, PFM은 절연된 SELV 출력에서 저전압 캐페시터에 에너지를 저장함으로써 시스템 안전성을 높여준다.
신형 PFM AC-DC 프론트엔드 모듈은 대체 가능한 기타 제품 대비 전력 밀도가 훨씬 높고 견고한 모듈러 방식의 통합형 AC-DC 프론트엔드 솔루션을 제공하며, 광범위하고 다양한 다운 스트림 부품들과도 잘 호환된다는 게 바이코 측의 설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