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3월16일] 경계감 가진 비철금속, 동결후 상승(LME Daily Report)
온라인 뉴스팀|kidd@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3월16일] 경계감 가진 비철금속, 동결후 상승(LME Daily Report)

기사입력 2016-03-17 11:36:28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16일 비철금속시장은 FOMC 에서 금리동결을 예상하는 가운데 전일가격을 기준으로 소폭 위아래로 움직이는 모습을 보이며 장을 마감했다. 하지만 이후 발표 직후 전산장에서 동결에 화답하며 일제히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날 오후 리커창 총리는 전인대가 폐막 후 기자회견에서 중국 경제에 대한 하방압력은 있지만 개혁이 진행되는 한 중국 경제가 경착륙하는 일은 없을 것이라고 자신감을 보였다. 하지만 시장은 이런 리총리 자신감보다 통화부양책을 내놓을 것이라는 기대감이 사라진대 대한 우려가 더 크게 받아들이며 상승을 제한했다. 이렇게 생각보다 조용하게 장을 마감했다. 하지만 하일라이트는 장마감 이후였다. FED가 목표금리를 0.25% ~ 0.5% 동결하며 비철금속은 일제히 상승했다.

소시에떼제너널의 로빈바 애널리스트는 중국에서 물리적 매수세가 등장했다는 증거가 나오지 않는다면 전기동은 재차 4,800대 시험할 가능성이 있다고 전했다.

한편 발표 이후 앨런이 가진 기자회견에서 올해 두차례 금리인상 전망을 시사했다. 이는 기존의 금리인상 예상 횟수를 축소한 것이며, 이는 글로벌 성장 전망을 반영한 것이라고 다소 온건적인 태도를 보였다.

16일 장 마감 이후 전산장 한시갂 동앆 상승을 했지만 전기동의 경우 3월 고가였던 $5,059를 넘지는 못했다. 여전히 박스권이 유효한 가운데 밤사이 오늘 금리 결정과 앨런의 발언을 두고 명일 아시아장에서 중국이 어떻게 반응을 할지가 귀추가 주목된다.

자료 : NH농협선물
본 자료의 내용에 의거해 행해진 일체의 투자행위 결과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