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사물인터넷 기술, 레이싱 자동차에 접목
김우겸 기자|kyeom@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사물인터넷 기술, 레이싱 자동차에 접목

IBM, 혼다에 사물인터넷 기술 제공

기사입력 2016-03-22 14:01:58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IBM사가 개발한 왓슨(Watson)이 최근 이세돌과의 바둑대결로 이슈가 된 알파고의 유일한 대항마로 거론되고 있다. 혼다 연구개발팀은 포뮬러원(F1) 경주용 차에 모니터링 및 분석 데이터를 포함한 총 160개의 센서를 지원하는 사물인터넷 기술을 발표했다.

오늘날 모터스포츠는 수없이 많은 데이터 연결에 의해 경주가 진행되며 레이싱팀의 빠른 전개와 운전자 데이터를 분석해 연료 절감 등을 실시간으로 고려해 전략을 수시로 바꾸는 등의 작은 요소가 승부를 가릴 수 있을 정도로 수준이 높아졌다.

포뮬러원 대회를 총괄하는 국제자동차연맹인 Fédération Internationale de l'Automobile(이하 FIA)는 경기도중 연료 소비량 제한을 위해 하이브리드 엔진을 필수적으로 탑재해야 하는 등 새로운 규격을 제시하며 모터스포츠가 에너지 효율 기술 개발에 더 초점을 두는 친환경적인 요소도 접목하고 있다고 밝혔다.

IBM 사는 보도자료를 통해 혼다의 F1 경주차는 힘, 연비 둘 다 뛰어난 결과를 자아내는 기술은 독보적이며 배기관 열 또한 배터리에 에너지가 저장되는 시스템도 갖추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IBM 글로벌 비즈니스 서비스에서 개발한 IBM Streams를 활용한 분석 송신을 온도, 압력, 힘 조절 등 기본 미터계 자료를 알아내 자동차의 성능을 최대한 끌어올리는 데에 큰 도움을 주며 혼다 연구팀은 복잡한 성능 모델 등의 에너지를 오랫동안 지속시켜주기 위한 에너지 리커버리를 활용한다고 설명을 덧붙였다.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국제산업부 김우겸 기자입니다. 산업인들을 위한 글로벌 산업 트렌드와 현안 이슈에 대해 정확하면서도 신속히 보도하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