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스타트업·중기 로드쇼 열린다
최시영 기자|magmacsy@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스타트업·중기 로드쇼 열린다

기사입력 2016-07-26 17:09:24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창조경제혁신센터·문화창조융합벨트 등의 지원을 통해 성장한 우수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의 해외 투자유치, 판로개척 등을 위해 ‘창조경제 글로벌 로드쇼’가 열린다.

중소기업청(이하 중기청)과 미래창조과학부, 문화체육관광부가 공동으로 오는 29일부터 31일까지 LA 컨벤션 센터에서 로드쇼를 개최한다. 이번 창조경제로드쇼는 경제성장을 위한 양대 축인 창조경제와 문화융성 간 연계를 통한 시너지 창출을 위해 대규모 한류 문화행사인 케이콘(이하 KCON)과 연계해 개최되는 행사라는 점에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3개 부처, 9개 기관 간 공동 개최 및 해외 네트워크 연계를 통해 90개 우수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이 기관 간 해외 네트워크 연계를 통해 다양한 해외진출 기회를 갖게 돼 투자유치·판로개척 등 글로벌 성과창출의 측면에서도 주목받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미국 현지 벤처투자자와 바이어를 대상으로 투자유치 데모데이(IR)와 수출상담회가 개최될 예정이다. 아울러 한국에 관심이 많은 대규모 현지 한류 팬 등을 대상으로 중소기업 제품 판촉 부스 및 제품·기술 전시체험관이 운영될 예정이다.

수출상담회를 통해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의 글로벌 판로개척을 지원할 계획이다. 미국 시장 내에서 상품성과 경쟁력을 보유한 66개의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을 선발해 미국 IT업계의 집결지인 실리콘밸리, 유통산업의 중심지인 LA 지역의 주요 바이어 등과의 맞춤형 1:1 비즈니스 상담 기회도 제공되며, 이를 통해 참가 기업의 미국 진출이 기대되고 있다.

마지막으로 제품·기술 전시체험관은 과학기술, 정보통신기술(ICT), 한류문화 콘텐츠 등을 소재로 일반 관람객들의 신기술 체험과 다양한 이벤트 등을 포함한 교류 중심의 전시가 진행된다.

중기청 관계자는 “2014년 KCON LA행사부터 시작된 중기청의 케이팝 연계 중소기업제품 해외 마케팅 사업이 2년 만에 다수기관이 참여하는 글로벌 로드쇼로 성장해 큰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관계부처 및 민간문화산업기업과의 협력을 더욱 강화해 소비재 수출과 중소기업 해외진출을 위해 중요한 마케팅 수단으로 자리매김 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안녕하세요. AI와 로봇에서부터 드론과 사물인터넷 등 첨단 기술에 대한 정확한 정보전달을 해 나나가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