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국가식품클러스터, 입주 1호 기업 탄생
김민솔 기자|mskim@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국가식품클러스터, 입주 1호 기업 탄생

체코 맥주 전문기업 프라하의 골드社 입주계약

기사입력 2016-09-11 18:27:09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국가식품클러스터에 입주 1호 기업이 탄생했다.

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는 8일 체코 '프라하의 골드'사가 한국산업단지공단과 국가식품클러스터 입주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5월 외국인 투자 신고를 한 이 회사는 이번 계약이 외국인 투자 신고가 실제 투자로 이어진 첫 사례라고 밝혔다.
프라하의 골드사 Lukas Mikeska 대표는 성장세인 한국, 동북아 맥주시장 진출과 함께 식품클러스터의 다양한 기업지원 체계와 외투기업에 대한 인센티브 등을 고려해 입주 결정을 내렸다고 말했다.

그는 내년 초 외국인 투자지역 내 계약 부지 1만6천500㎡에 현대적인 디자인을 가미한 체코 전통 양조시설과 체코 맥주 문화체험 공간 마련 등 공장을 설립할 계획이라며 'Praha 993' 브랜드명으로 지난 3일부터 2016부산비엔날레 행사장 내 소규모 양조장 및 펍을 갖추고 맥주를 생산해 시판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국가식품클러스터 내 외국인 투자지역(11만6천㎡ 규모)은 지난해 9월 30일 산업통상자원부에 의해 지정, 고시됐으며 입주 기업은 토지 취득가액 1% 수준의 연간 임대료로 50년간 (10년단위 계약연장) 사용 가능하고, 투자․고용규모, 국내 원자재 사용 등 요건에 따라 임대료의 75~100%를 감면 받을 수 있다.

농식품부는 “식품기업을 위한 최적의 지원체계를 갖춘 국가식품클러스터 외국인투자지역에 많은 해외 식품기업들의 관심을 가지고 있다”며 “앞으로 최상의 기업 환경 조성과 지속적인 인프라 정비 등을 통해 활발한 투자 분위기를 조성해 나가겠으며, 해당기업의 공장 착공 등 관련 제반사항 지원에 최선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2부 김민솔 기자입니다.정부 정책 및 3D 프린터, IT, 산업현장 숨어있는 특화된 뉴스를 전해드리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