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11월11일] 비철금속 펀더멘털 무변화에도 가격 급등(LME Daily Report)
온라인 뉴스팀|kidd@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11월11일] 비철금속 펀더멘털 무변화에도 가격 급등(LME Daily Report)

기사입력 2016-11-14 16:01:03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지난 11일 대부분의 비철금속이 하락장으로 마무리 했다. 그러나 구리 같은 경우에는 장중 약 8%까지 전진하면서 지난 2015년 6월 이후 최고점인 $6,025를 기록했다.

아연의 경우는 $2,637로 무려 지난 2010년 10월 이후 최고치를 기록했다. 그 외 다른 비철금속의 경우에도 약 1~2년래의 고점을 기록하는 모습을 보였다. 그러나 장중 거의 대부분의 비철금속은 상승폭을 반납하고 결국 하락으로 장을 마감했다.

전문가들은 미국과 중국으로 부터 수요가 상승될 것이라는 호재가 비철금속의 가격상승을 주도 했으나, 현실적으로 이 수요를 생성할 수 있을 것인가에 대한 의구심에 따라 장중 상승폭을 모두 반납했다. 또한 금일 달러 가치의 상승도 비철금속을 압박했다.

이러한 비철금속의 하락에 전문가들은 비철금속의 펀더멘털에 대한 변화는 없지만 단지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의 사회 기반 시설에 대한 투자 약속이 이러한 비철금속의 상승세를 주도했고, 중국발 모멘텀기반 펀드의 매수세들이 이런 상승세를 증폭시켰다고 분석하고 있다. 펀더멘털에 대한 변화가 없는 상태에서의 가격 급등은 높은 리스크를 부담해야한다고 덧붙였다.

이번 주 주시해야 할 지표로는 중국의 10월 산업생산과 소매판매 등으로 중국의 경제 상황을 파악해봄으로써 비철금속 가격 동향을 전망해볼 수 있을 것이다.

자료 : NH농협선물
본 자료의 내용에 의거해 행해진 일체의 투자행위 결과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