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3월3일] 앨런 연준 의장, 3월 금리인상 '적절' 발언(LME Daily Report)
이상미 기자|sm021@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3월3일] 앨런 연준 의장, 3월 금리인상 '적절' 발언(LME Daily Report)

기사입력 2017-03-06 07:27:06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앨런 연준 의장이 연설에서 경기가 예상대로 개선된다면 3월 금리인상은 적절하다고 발언했다.

지난 2일 큰폭의 하락을 보였던 비철금속 선물은 3일 혼조세를 보이면서 품목별로 방향을 달리 마감했다. 달러는 전일 보다 하락했지만, 비철금속의 상승으로 이어지는 못했다.

이날 새벽 3시 앨런은 연설에서 경기가 예상대로 개선된다면 3월 금리인상은 적절하다며 최근 금리인상 가능성 기대감에 힘을 실어줬다.

올해 가장 높은 상승률을 보였던 알루미늄은 투자자들이 차익실현 나서며 하락했다. 니켈은 필리핀 정부가 광석 수출 금지룰 고려중이라는 소식에 1.5% 이상 급등해 마감했다. 전기동은 1차지지선인 5,900을 지키며 칠레, 인도네시아 광산들의 공급제한 우려로 지지받았다.

5일부터 중국에서는 전국인민대회가 열리고 있다. 10일간 열리는 인민대회에서 전문가들은 중국의 인프라 지출 확대 발표가 나올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최근 달러 강세 다소 주춤한 모습을 보였던 전기동은 공급우려가 지속되는 가운데 중국발 인프라 호재가 나오지 않는다면 당분간 박스권에 머무를 것으로 예상된다.

자료 : NH농협선물
본 자료의 내용에 의거해 행해진 일체의 투자행위 결과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반갑습니다. 편집부 이상미 기자입니다. 산업 전반에 대한 소소한 얘기와 내용으로 여러분들을 만나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