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단독 [TIMTOS 2017] YCM, 생산시스템 혁신으로 최고 품질의 제품 제공한다
김우겸 기자|kyeom@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단독 [TIMTOS 2017] YCM, 생산시스템 혁신으로 최고 품질의 제품 제공한다

도요타 생산 시스템 적용으로 회사 경쟁력 높여

기사입력 2017-03-07 16:00:24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TIMTOS 2017] YCM, 생산시스템 혁신으로 최고 품질의 제품 제공한다

[산업일보]
대만은 일본, 한국과 함께 아시아 공작기계 시장에서 자신만의 입지를 굳혀 나가고 있는 기술강국으로 성장해 가고 있다. 이에 본지는 3월 7일부터 12일까지 대만에서 개최되는 TIMTOS 2017에 취재진을 파견, 현재 제조업계의 이슈가 되고 있는 인더스트리 4.0 개념이 접목되고 있는 세계 공작기계 시장의 흐름을 파악해 독자들에게 전달하고자 한다.


이번 TIMOS 2017에 참가한 YEONG CHIN MACHINERY INDUSTRIES CO., LTD. (이하 YCM)은 1954년에 설립된 공작기계 전문 기업으로, 대만 경제부에서 표준품질관리시스템을 최초로 인증받은 기업이다.

다양한 공작기계를 제조‧생산하는 YCM은 전세계 40개 국에서 50여 곳의 서비스센터를 운영하면서 세계 시장에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또한, 중국 대륙에 생산공장을 설립하는 한편 말레이시아에는 기술 센터를, 유럽에는 배송센터를 각각 설립하는 등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YCM이 세계시장에서 이토록 인정받을 수 있었던 이유는 2006년에 도입한 YCMPS에서 찾을 수 있다.

‘Yeong Chin Machinery Production System’의 약어인 YCMPS는 YCM이 2006년 도요타 생산 시스템(Toyota Production System) 을 도입해 현재의 생산 공정과 통합한 시스템으로 고유한 생산 시스템의 혁신에 성공했다.

TPS의 2가지 주요개념은 ‘실시간생산’ 과 ‘Jidoka’라고 할 수 있다. 특히, ‘Jidoka’는 자재와 시간의 낭비를 제거하고 고객에게 최고품질의 제품을 제공하기 위한 효율적인 프로세스를 구현하는데 있다.

YCMPS의 업무환경 5단계 프로세스는 ‘정리, 청소, 정비, 청결, 교양’으로, YCM의 모든 직원은 단계별 학습을 통해 작업환경을 개선하고, 낭비하는 시간을 제거해 회사 경쟁력을 높인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최적의 운영공정을 실현하고 고객을 창출하는 한편, 협업을 통해 3가지 국면에서 서로 ‘윈-윈’하는 정책을 실현하고 있다.

또한 환경을 고려해, 원료선정부터 안전에 부합한 재료선정, 산업폐기물 감소, 오염방지, 환경규제준수 환경보호를 위한 직원 교육, 환경경영시스템의 지속적인 개선노력 등을 진행하는 한편 소비자에게 회사의 환경정책을 적시 공지하기도 한다.

YCM은 이번 TIMTOS 2017의 주제인 ‘인더스트리 4.0’과, 스마트 제조 트렌드에 따라 OEE(overall equipment effectiveness) 설비 종합효율시스템을 실행하기 위해 ‘i direct’와 ‘ipros mx’라는 새로운 소프트웨어를 올해 런칭한다. 두 소프트웨어의 핵심은 Product information(제품정보 관리), Equipment monitoring(장비 모니터링), maintenance(보수/관리), quality assurance(품질개선)로 정리할 수 있다.

YCM의 에드워드 차이 세일즈 엔지니어는 “‘i direct’는 각 사용자의 컴퓨터를 이용해 기계들을 스마트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개발돼 한 대의 컴퓨터가 한 대의 기계를 도맡아서 관리하는 'One by One'개념을 실현할 수 있었다”며, “각 기계와 스마트 소프트웨어의 패키지 제공을 통해 장기적으로 관리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고 언급했다.

한편, 해외시장 공략에 대해 그는 “주로 중국, 터키, 미국 시장 등에 대량 판매에 초점을 두고 있다”며 “한국의 경우 업계에서 쟁쟁한 기업들이 버티고 있어 수년간 고전을 면치 못한 바 있다”고 밝혔다.

국제산업부 김우겸 기자입니다. 산업인들을 위한 글로벌 산업 트렌드와 현안 이슈에 대해 정확하면서도 신속히 보도하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