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러시아 시장 진출, 경제특구 활용하라
최시영 기자|magmacsy@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러시아 시장 진출, 경제특구 활용하라

엔지니어링, 기계장비, 신재생 에너지 진출 등 참여 희망

기사입력 2017-03-30 18:27:13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러시아가 한국의 경제특구 개발경험 공유를 원하고 있다.

KOTRA는 30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국내 기업의 러시아 경제특구(SEZ; Special Economic Zone) 진출 전략과 양국 협력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러시아 투자진출 세미나’를 개최했다.

‘경제발전경험공유사업(Knowledge Sharing Program, KSP)’의 일환으로 기획재정부가 주최하고 KOTRA가 주관한 이번 세미나에 막심 아르부조프 러시아연방 경제특구공사(RUSSEZ) 프로젝트 관리 국장과 러시아 동남부 지역에 위치한 로토스 경제특구(Lotos SEZ)의 예브게니 마르켈로프 부대표가 연사로 참가했다. 이들은 러시아 진출을 위한 SEZ 현황 및 투자 환경, 인센티브제도, 외국인투자기업 입주현황 및 특별법 등 장점을 직접 설명하고, 참가 한국기업에게 비즈니스 기회를 제시했다.

아르부조프 국장은 “KSP 사업을 통해 한국의 경제특구 정책 수립 및 투자유치 전략 경험을 SEZ 투자환경 개선 방안 수립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고 밝히며, “한국기업이 경쟁력을 갖고 있는 항만, 건설, 엔지니어링, 기계장비, 식품가공, 신재생 에너지, 물류 분야의 러시아 진출에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SEZ에서 생산되는 제품은 유라시아경제연합(EEU) 국가에 무관세 수출이 가능하다. 또한 SEZ에 입주하는 외국기업들에게는 반입되는 설비 및 자재의 관세와 부가가치세를 면제해준다. 최근 러시아는 자원 의존적 경제구조 탈피와 산업 다변화, 지역 간 균형발전을 위해 SEZ 개발 및 투자유치를 본격화하고 있다.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안녕하세요. AI와 로봇에서부터 드론과 사물인터넷 등 첨단 기술에 대한 정확한 정보전달을 해 나나가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