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카카오뱅크 출범, 빅데이터 활성화 금융봇 서비스
이상미 기자|sm021@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카카오뱅크 출범, 빅데이터 활성화 금융봇 서비스

기사입력 2017-07-27 11:38:53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카카오뱅크 출범, 빅데이터 활성화 금융봇 서비스


[산업일보]
인터넷전문은행 카카오뱅크가 예비인가 이후 1년 8개월 동안의 준비과정을 거쳐 27일부터 대국민 서비스를 개시한 가운데 금융위원장과 카카오뱅크의 주주사, 정무위원회 위원, 금융감독원, 은행연합회 등 유관기관은 출범식에 참석해 금융산업의 앞날을 선도할 카카오뱅크의 첫 걸음을 축하했다.

최종구 금융위원장은 이날 축사를 통해 ‘제4차 산업혁명’ 시대에 금융의 역할을 강조했다.

핀테크와 같은 혁신적 금융서비스가 활성화되면 금융소비자의 편의성이 높아질 뿐만 아니라, 금융업과 연관 산업에도 새로운 일자리가 창출되는 ‘선순환’이 이루어질 것으로 생각한다고 포문을 연 최종구 금융위원장은 이 거대한 변화를 이끄는 주체는 대형 금융회사가 아니라 인터넷은행과 같은 ‘작지만 빠른’ 혁신 플레이어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최 위원장은 IT 플랫폼과 각종 빅데이터의 집약체인 인터넷전문은행 출범에 거는 기대와 당부를 전한 뒤 카카오뱅크가 선보일 편리하고 저렴한 해외송금, 빅데이터 기반의 신용 평가, AI 금융비서인 금융봇 등은 금융시장에 경쟁과 혁신을 불어넣을 것이며, IT 연관 분야에서 약 1천800개의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등 ‘생산적 금융’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인터넷전문은행이 불러올 변화로 금융소비자는 보다 편리한 서비스를 이용하는 한편, 가격과 수수료는 더 낮아질 것이며, 소상공인․서민층 등을 대상으로 ‘한 자릿수 금리’ 대출을 공급하는 등 금리 단층현상으로 소외된 계층을 ‘포용’하기 위한 중금리 대출 시장도 두터워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최 위원장은 “카카오뱅크가 금융서비스 방식을 획기적으로 바꾸는 시금석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이를 위해 ‘신뢰’를 구축하는 것도 중요하다”며 “국민들이 믿고 거래하는 은행이 될 수 있도록 금융보안, 전산 시스템에도 각별한 관심을 가져줄 것”을 주문했다.

연령․장애에 구애받지 않고 더 많은 수요자가 더 쉽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금융 소외계층에 대한 배려도 잊지 않고 전했다.

반갑습니다. 편집부 이상미 기자입니다. 산업 전반에 대한 소소한 얘기와 내용으로 여러분들을 만나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